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화장,제대로 알고하자!
안녕하세요,한지민 기자입니다.
요즘 어린이,청소년들이 화장을 많이하는데요,가끔씩 보면 심하다 싶을정도로 화장을 진하게 하고 다니는 중학생 언니 들을 볼 수 있어요. 보다 안전한 화장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제가 기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기초 스킨케어 부터 알려드릴게요.
1번 클렌징 하기
피부관리에 있어서 클렌징은 정말 중요한데요, 클렌징을 하지않고, 화장을 한채로 잠이 들면 화장품의 유해 성분 때문에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폼 클렌징등으로 세안을 깨끗하게 해주세요.
{참고}
얼굴에 각질이 많다면 스크럽 제품을 써주세요.세안을 한 후,얼굴에 물기가 적당히 있는 상태에서 스크럽 제품을 써주시면 각질이 제거되요. 하지만 너무 많이 쓰면 피부가 연한 어린이들에게 좋지않으니 각질이 심하다고 생각될 때, 가끔씩만 써주세요.
2번 스킨 바르기
세안 후, 얼굴에 남아있는 잔여물을 제거해 줘요. 화장솜에 스킨을 적셔서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닦아내듯 발라주세요.
3번 로션 바르기
스킨을 바른 후에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해줘요.적당량을 손등에 덜어서 발라주세요.
4번 에센스 바르기
보습, 영양, 피부노화 방지 등 특수한 목적을 위한 성분이 들어있어서 피부 손질에 좋은 제품이에요.
{참고}
밖에 나갈땐 자외선 차단제를 꼭!발라주세요.자외선은 피부를 빨리 노화시키고 멜라닌을 만들어 내어,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니,외출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말아주세요!
하지만 이정도의 간단한 케어는 화장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분들! 나가기 전,기초 스킨케어를 하시고, 립글로즈나 틴트를 발라보시는 건 어떨까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빨간색 틴트는 멋스러우면서 당당해보이고, 분홍색은 청순해 보이고, 오렌지색은 상큼하면서 발랄해 보여요. 그러니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이미지에 따라 색을 정하는 것이 좋겠죠?
볼터치를 해보고 싶은데 블러셔가 없어서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그럴땐 간단하게 틴트를 웃을때 올라오는 부분에 조금 묻히신 다음 틴트가 스며들기 전에 펴발라주신면 틴트로도 예쁜 볼터치가 된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진한 틴트를 바르시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는거,명심해 주세요!
이렇게 간단한 화장은 평상시에하고,특별한 졸업식이나 할로윈때는 엄마께 부탁해 아이라인을 그리고,아이셰도를 바르는 등, 화려한 메이크업도 도전해 보세요.
그럼 여러분이 안전하고 예쁜 화장법을 익히시길 바랄게요.이상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2.07
지민 기자, 화장법에 대한 기사네요. 요즘 어린이나 청소년들도 화장을 많이 한다고 알고 있어요.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대한 화장을 하는 시기를 늦추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뉴스에서도 아무리 어린이 전용 화장품이더라도 아직 피부가 약한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화장을 할 경우 피부에 안 좋은 점들이 많이 생길 수 있다는 얘길 들었어요. 화장을 잘 하는 방법보다는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화장을 하는 것이 어떤 점에서 위험할 수 있는지를 조사해서 글로 써 보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