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BMW 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를 다녀와서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주니어 캠퍼스에 다녀왔습니다.
드라이빙센터 2층에 위치한 주니어 캠퍼스 .두근거리는 맘을 부여잡고 올라가보았습니다.처음 우리를 반기는 공간은 '포털'이란곳입니다.
이 곳은 친환경 자동차 디자인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내가 직접 디자인한 자동차가 벽면 스크린에 올라와 즐겁게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문이 열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주니어 캠퍼스 실험실이 우릴 반겨줍니다.
주니어 캠퍼스 실험실은 10가지의 자동차 체험 시설물이 았습니다.
1.친환경 에너지와 연료 2.내연기관과 에너지의 화학 작용 3.전자제어 장치의 제어기술 4.동력전달장치의 에너지 전환 5.기어의 조합에 따른 속도와 힘의 변화
6.조향장치의 방향전환 7.공기 역학에 따른 자동차 디자인 8.무게중심에 따른 자동차의 안전성 9.충격완화장치의 원리 10.제동장치와 마찰력 원리에 따른 설명과 실험이 있었습니다.
주니어 캠퍼스 워크숍에서는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를 직접 해 보았습니다.
5가지 만들기 미션이 있는데 1.장소와 환경 2.친환경 에너지와 엔진 3.차체
4.타이어 5.안전장치 탐색이 미션이었습니다.우리 조는 산을 달리는 오프로드 태양열 자동차를 완성하였습니다.
모든 체험을 마친 후 1층 드라이빙센터 에 전시된 차량과 오토바이들을 직접 타볼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가까이서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관찰하고 타 볼수 있는 자리여서 무척 즐거웠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이 곳 주니어 캠퍼스를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장세환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4.18
세환 기자, 반가워요. BMW 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 후기 글 잘 봤어요. 현장의 느낌을 생생하게 담은 많은 사진이 인상적이네요. ^^ 그런데 이번 세환 기자가 올린 글과 사진은 기사의 느낌 보다는 개인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 자주 볼 수 있는 글 형식 같아요. 그런 형식의 글도 좋지만, 기사를 쓸 때에는 사진의 비율 보다는 문장으로 쓴 글이 더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사진은 글의 이해를 돕는 역할로 첨부하는 것이 더 좋답니다.
이번 세환 기자의 글에서는 10가지 체험과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 설명 부분이 조금 부족했던 것 같아요. 실험에 대한 설명과 어떤 실험이 인상적이었는지, 또 직접 만든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설명도 좀 더 친절하게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다음 글에서는 이 부분을 기억해서 글을 써 보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