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통일을 위해!
우리는 모두 한민족 입니다. 우리는 세계 유일하게 분단국가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 북한을 우리는 나쁘다고 합니다.자기들이 통일을 위해 할 것을 잊은지도 모른채 우리는 매일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통일을 원하는 사람도 있고, 원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이제는 독립운동가가 아니라,통일 운동가가 나와야 하는 시대입니다. 만약에 통일이 되지 않다면,100년 후에라도 통일은 반드시 이루어질 거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통일은 우리에게 남겨진 마지막 과제이며 숙제입니다. 우리는 모두다 한 민족이며 함께 역사를 지켜온 우리의 친구이자 가족입니다. 북한을 나쁜 나라로 봐서는 안됩니다.그들도 통일이 되고 싶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통일을 바라시나요? 통일을 원하지 않으시나요? 물론 통일을 이루기 위해 해야 할 과제가 아직 많이 남았지만 그것들은 통일을 위한 우리의 열정과 노력 앞에서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천 번 만 번 도전해야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발명가 에디슨은 전구를 만드는데 무려 약 10000번정도 도전했다고 합니다. 에디슨의 말입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라고 남겼습니다. 우리는 조금 힘들다고 포기할 사람들이 아닙니다. 우리는 모두 힘을 합쳐야 합니다. 힘을 합치면 못하는 것이 없습니다! 통일이 되는 그 날까지 우리는 끊임없이 노력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실패를 하지 않으면 성공을 할 수 없습니다. 올림픽 선수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10번 정도 경기하려고 10000번의 수고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4.27
지후 기자, 최근 지후 기자가 올려준 글이 대부분 비슷한 성격을 띄고 있어요.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는 글(이전에 환경에 대한 글이나, 게임에 대한 글)은 생각와 함께 그 생각을 지지하는 객관적인 자료를 조사해서 쓰는 것이 필요해요. 지후 기자의 글에서는 정돈되지 않은 생각을 문장으로 반복적으로 나열하되, 그 생각을 지지하는 객관적인 근거는 거의 없어요. 그 점에서 아쉽네요.
이번 글에서도 통일이 꼭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는 생각을 강하게 밝히려면, 왜 통일이 꼭 되어야 하는지 이유를 객관적인 정보와 함께 제시하는 것이 중요해요. 에디슨이나 올림픽의 이야기는 통일이 꼭 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지지하는 근거로는 설득력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글을 쓰기 위해 좀 더 자료를 충분히 조사하면 좋겠어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