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소중한 우리의 문화재 '창덕궁' 떴다! 청소년문화재지킴이 현장취재'를 다녀와서
지난 11월 8일 열린 '떴다! 청소년문화재지킴이 취재의 날'행사를 다녀왔어요. 저는 '청'팀, '소'팀, '년'팀, '문'팀, '화'팀, '재'팀, '지'팀, '킴'팀, '이'팀, '기'팀 중 청팀이었어요. 이 행사에는 나선화 문화재청장님, 김두희 동아사이언스 대표이사님,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님, 김원기 문화재활용국장님이 오셨어요. 그리고 대표로 언니, 오빠들이 기자인증서도 받았어요. 저도 나중에 열심히 활동을 해서 대표가 되고싶었어요. 이어서 문화재런닝맨을 했어요. 이번 행사에서 1등 팀에게는 상장을 준다고 했어요.
(창덕궁 돈화문)
- 뛰지않는 런닝맨, 문화재 런닝맨!
우리 청팀은'파이팅!'을 외치고 첫 미션지를 뽑았어요. 우리의 첫 미션은 보물 제 383호이고,창덕궁의 정문을 찾아 기자단 앱에 포스팅 하는 것이었어요. 우리는 창덕궁 안내표를 보고 정답이 돈화문인 것을 알아 빨리 돈화문 사진을 찍고,간단한 설명을 써서 포스팅을 올렸어요. 드디어 첫번째 미션 성공!
그리고 두번째미션은 왕의 집무실로 쓰이던 곳을 포스팅하라는 것이었어요. 우리는 빨리 안내표를 보며 선정전을 찾아서 포스팅을 올렸어요.두번째 미션도 성공! 세번째 미션은 황실 도서관으로,임금의 시문이나 글씨 등을 찾아 포스팅하는 것이었어요. 우리는 조금 헤매다가 규장각을 찾아서 포스팅했어요. 세번째 미션도 성공! 네번째 미션은 나쁜 기운을 감시하기 위해 조각된 다리를 찾아 포스팅하는 것이었어요. 이것은 청팀의 서윤기자가 아는 다리인 금천교였어요. 네번째 미션도 성공! 마지막 미션은 보춘정의 받침대를 세어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었어요. 보춘정의 받침대는 5개였어요. 우리는 재빨리 포스팅을 올렸어요.마지막 미션도 성공!그리고 문화재 서바이벌 ○X 퀴즈를 했어요.
(미션 통과 검사받고 있어요.)
- 빨리빨리! 문화재 서바이벌 ox퀴즈!
'문화재 서바이벌 ox퀴즈'는 문제를 듣고 o인지 x인지 빨리 생각하여 각각 o, x쪽으로 가요. 팀별 사람이 생존한 만큼 점수를 주는 것이에요. 나는 문제 하나를 틀려서 밖에서 청팀을 응원하고 있었는데, 중간에 패자부활전이 있었어요.10원 짜리 동전을 던져 숫자10이 나올지,다보탑이 나올지 맞히는 것이었어요. 나는 패자부활전에서도 탈락하였어요. 슬퍼서 얼굴을 숙이고 있었는데,우리 팀 담당 선생님이 '10원은 다보탑보다 숫자10이 조금 더 무겁다고 해'라고 해 주셨어요. 다음엔 숫자10을 선택해야 겠어요.
우승은 '화'팀이 가져갔어요. 우리'청팀은 준우승 이였어요.
아쉽지만 그래도 열심히 해준 청팀 언니, 오빠들, 운영자님들에게 감사드려요!
-지금까지 창덕궁에서 임은재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4.11.14
행사에 참가해 어떤 미션을 했는지 자세하게 잘 쓴 기사로군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