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햄스터 교배에 대해서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강예은 기자입니다!! 오늘은 햄스터 교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라겠습니다!!
햄스터 교배란, 사람으로 말하자면 결혼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햄스터 교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햄스터의 교배 안전 시기는 생후 6개월부터입니다.
그리고 꼭 알아야 하는 점이 있는데요!! 근친 교배는 정말 해서는 안됩니다. 다음 생의 아가를 위한 일이죠.
근친 교배란, 동일한 부모가 낳은 아이, 즉 남매끼리, 결혼하는 것을 근친교배라고 합니다. 근친교배를 만일 하게 되면, 태어난 아가가 무서운 병을 가지고 태어나거나, 다리가 없다든지... 그런 무서운 병/장애를 가지고 태어나게 됩니다. 그러니 꼭!! 근친 교배는 하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로의 만남을 위한 장소 또한 그냥 막 가선 안됩니다!!
만남의 장소는!!
•수컷의 집에 암컷을 넣어준다.(암컷의 집에 넣어주면 큰 싸움이 나요!!)
•제 3의 공간에서 수컷 먼저 입장을......
하는 것입니다.
•서로의 만남•
서로 만남의 시간은 무조건!
5분~10분 까지 입니다.!! 그 이유는...... 원래 햄스터는 1햄1케이지로, 영역 다툼이 심한 동물이기 때문에 합사를 시키면 안되지만, 교배를 위해서 합사를 시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서로 만났을 때, 혹시나 큰 싸움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주인이 꼭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봐야 합니다. 교배를 시작하면 처음엔 수컷이 암컷을 졸졸 따라다니고, 암컷은 이를 거부합니다.
그리고 만나는 과정에서, 조금의 투닥거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컷에 우위에 있다면, 암컷이 수컷을 받아들입니다. (추신으로 알려드립니다: 암컷의 발정은 4~5일에 한 번이고요, 수컷의 발정은 하루에 한 번입니다.)
그리고, 만약 서로가 받아들였는데, 이게 임신이 성공한 건지.. 아닌지... 그러면 !! 한달 후에 다시 시도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2중 임신이 될 수 있으므로, 교배는 처음부터 신중해야합니다.(이는 암컷에게 무리와 스트레스를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햄스터 교배를 호기심&장난으로 시도해선 안 됩니다 .!
.... 이상 강예은 기자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12.13
햄스터 교배에 대해 주의할 점을 잘 알고 있네요. 예은 기자는 직접 햄스터를 키워봤나요? 지금도 키우고 있나요? 햄스터는 작고 귀여운 동물이라 많은 친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동물인데, 교배할 때의 주의할 점을 잘 정리해주었어요. 직접 그린 그림이 꼭 만화같네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