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교배에 대해서 알아봐요~

2019.12.13

안녕하세요!!  강예은 기자입니다!!  오늘은 햄스터 교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라겠습니다!!





햄스터 교배란, 사람으로 말하자면 결혼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햄스터 교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햄스터의 교배 안전 시기는 생후 6개월부터입니다. 





그리고 꼭 알아야 하는 점이 있는데요!!  근친 교배는 정말 해서는 안됩니다. 다음 생의 아가를 위한 일이죠.



근친 교배란, 동일한 부모가 낳은 아이, 즉 남매끼리, 결혼하는 것을 근친교배라고 합니다. 근친교배를  만일 하게 되면, 태어난 아가가 무서운 병을 가지고 태어나거나, 다리가 없다든지...  그런 무서운 병/장애를 가지고 태어나게 됩니다.    그러니 꼭!!  근친 교배는 하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로의 만남을 위한 장소 또한 그냥 막 가선 안됩니다!!  





만남의 장소는!!

•수컷의 집에 암컷을 넣어준다.(암컷의 집에 넣어주면 큰 싸움이 나요!!)

•제 3의 공간에서 수컷 먼저 입장을......  

하는 것입니다. 







•서로의 만남•

서로 만남의 시간은 무조건!  

5분~10분 까지 입니다.!!  그 이유는...... 원래 햄스터는 1햄1케이지로, 영역 다툼이 심한 동물이기 때문에 합사를 시키면 안되지만, 교배를 위해서 합사를 시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서로 만났을 때, 혹시나 큰 싸움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주인이 꼭 처음부터 끝까지 지켜봐야 합니다.  교배를 시작하면 처음엔 수컷이 암컷을 졸졸 따라다니고, 암컷은 이를 거부합니다. 





그리고 만나는 과정에서, 조금의 투닥거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컷에 우위에 있다면, 암컷이 수컷을 받아들입니다.  (추신으로 알려드립니다: 암컷의 발정은 4~5일에 한 번이고요, 수컷의 발정은 하루에 한 번입니다.)       



그리고, 만약 서로가 받아들였는데, 이게 임신이 성공한 건지..  아닌지...  그러면 !!  한달 후에 다시 시도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2중 임신이 될 수 있으므로, 교배는 처음부터 신중해야합니다.(이는 암컷에게 무리와 스트레스를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햄스터 교배를 호기심&장난으로 시도해선 안 됩니다 .! 



....  이상 강예은 기자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12.13

햄스터 교배에 대해 주의할 점을 잘 알고 있네요. 예은 기자는 직접 햄스터를 키워봤나요? 지금도 키우고 있나요? 햄스터는 작고 귀여운 동물이라 많은 친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동물인데, 교배할 때의 주의할 점을 잘 정리해주었어요. 직접 그린 그림이 꼭 만화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10
삭제된 글입니다.
ෆ╹ .̮ ╹ෆ
흐아아아ㅠㅠ
난 우리 햄쥐가 하늘나라로 갔단 말야ㅠㅠ
ㅜㅜㅜㅜ.
그림을 잘그리시네요. 저두 동물 좋아하는데.....
햄스터 오래오래 키우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ㅎㅎ 감사합니닿ㅎ
글 오르는것 만 알았어도....  
ㅜㅜ. 그림좀 정성껏 그릴걸....ㅜㅜ
괜찮은데욥 ㅎㅎ
나두 햄찌들 교배 시키려구 두마리 같이 놔뒀는데
임신을 안해서 
암/수 맞는지도 모르겠어...ㅠㅠ 언닌 새끼 낳게 해봤엉?


나중에 이미지 생각 해야 겠넴..ㅜㅜ
ㅎㅎ교배를 시키면 임신을 엄청아게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