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조금 신기한 개구리들~~
출처:now news-
안녕하세요?전 정하림 기자입니다.
여러분은 개구리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전 시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청개구리가 떠오르는데요? 인도네시아 보르네오 섬엔 좀 특이한 개구리가 있는데요!! 그 개구리는폐가 없고 완전히 피부로 숨을 쉬는 데요! 아마 기억이 잘 안나지만 어린이과학동아에 전에 한 번 실려있었던 것 같으니 아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이 개구리의 이름은 '보르네오플렛헤디드개구리'라고 하네요. 전 제가 딸처럼 키웠지만 암컷인지 수컷인지 모르는 그린팩맨도 한마리 키우는데 팩맨은 뿔개구리에 속하는 종이라고 하네요^^
먹이:개구리는 주로 벌레를 먹는데 거의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지요. 하지만 황소개구리는 동족 포식을 하고 또 뿔개구리는 뱀,(!)쥐,새까지 먹는다고 해요!
출처:google이미지- (헉)
서식지:개구리는 양서류기에 물이 없으면 살기 힘들지만 몇몇 종들은 사막에서 살기도 한다고 하네요!(대박)
역사:개구리가 지구에 나타난 것은 엄청 오래 되었어요. 양서류가 공룡보다 훨신 먼저 출현했기 때문이에요!!
인간이 받은 이익: 개구리를 이용한 생채모방도 있지만 옛날 학교도 없었던 우리 조상들은 개구리 오줌에 항생성분이 있는 걸 알아네 아프면 개구리 오줌을 마셨다고 해요(청개구리가 효과가 좋았다고함)
천적: 개구리의 천적은 뱀이나 새 등이 있는데 개구리를 잡아먹는 개구리도 있고 심지어 애벌레도 있어요.(?)일부러 개구리에게 먹힌 뒤 배를 째 죽인 뒤 먹는 것이죠!
재미있는 사실: 실제로 개구리는 자기가 싼 똥 때문에 죽기도 하는데 개구리는 암모니아에 취약한데 개구리의 똥은 빠른 시간내에 암모니아를 뿜기 때문이에요. 또 청개구리는 물을 배로 마신다고 해요.
지금까지 정하림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2.15
독특한 개구리에 대해 잘 소개해주었어요. 그런데 이번 글은 다소 문장의 연결이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있네요. 앞부분은 문장으로 연결된 형식으로 글을 썼지만, 뒷 부분은 각각의 내용에 해당하는 내용을 정리하는 형식으로 쓰다보니 연결이 조금 부자연스러웠어요. 문장으로 연결된 형태로 글을 써 보길 바랄게요. 또 정보 조사를 할 때 좀 더 정확하게 표현하면 좋겠어요. 문법적으로는 맞춤법 실수 부분이 꽤 있었어요.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한 부분은 잘 확인해서 이런 실수는 앞으로 줄여보길 바랄게요. ^^
[볼수] → [볼 수], [벌래] → [벌레], [돼었어요] → [되었어요], [애벌래] → [애벌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