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드림 (Lucid Dream)

2020.02.21

안녕하세요~제 이름은 곽채원입니다. (ID와 이름이 다른 이유는 아빠가 계정을 만들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저는 첫 기사로 루시드드림에 관련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첫 기사라 좀 떨리네요::



 





 



루시드드림 (Lucid Dream) 이란?



 



자각몽이라고도 하며 스스로 꿈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자신의 의지대로 꿈을 꾸는 현상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꿈을 꿀 때 자신이 꿈속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거나 꿈이라는 걸 알아채는 순간 꿈에서 깨어납니다. 하지만 루시드드림은 꿈이라는 걸 아는 상태에서도 꿈에서 깨지 않고 꿈이기 때문에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음대로 하늘을 날아다니고 생각만 했는데도 순식간에 그 장소로 이동하며 마법을 부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루시드드림을 꾸기는 아주 어렵습니다.



보통 태어날 때부터 자각몽을 꿀 수 있거나 아니면 어쩌다 한 번씩, 또는 수없이 노력해 꿈을 꾸는 사람도 있습니다.



과학에 기반한 주장은 아니나 루시드드리머(루시드드림을 꾸는 사람)들은 보통 루시드드림을 꾸기 위해서 꿈을 꾸는 연습을 수없이 반복해야 한다고 합니다. 먼저 꿈을 꾸었을 때 자신이 꿈속이라는 것을 인지하여도 깨어나지 않도록 반복하고, 그다음엔 자신이 꿈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연습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루시드드림을 꾸고 싶지 않나요?



이상, 곽채원이었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2.21

채원 기자, 반가워요. 첫 기사를 용기내서 잘 써줬어요. 자각몽(루시드드림)을 소개하는 글을 써 주었네요. 자각몽에 대한 설명을 친절하게 잘 풀어냈어요. 긴 글은 아니었지만, 문장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써 주었고 맞춤법 실수도 없이 기본적인 것을 잘 지켜 써 주었네요. 다만 이번 글은 제목이 조금 아쉬워요. 그냥 '루시드드림'이라고 지었는데, 제목은 글의 얼굴과도 같으니까, 글의 내용을 잘 드러내면서도 글을 읽고 싶은 호기심이 들도록 짓는 것이 좋답니다. 글을 쓴 후에 제목을 지을 때에도 고민을 해서 지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활발한 채원 기자의 활동을 기대할게요. ^^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