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개구리 키우기!

2020.03.09

안녕하세요! 



김민재 기자입니다.



오늘 저는 반려동물로 키우고 있는 청개구리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처음에 제가 다니는 초등학교에서 청개구리를 데리고 왔습니다. 작년 9월쯤 개구리 두 마리를 데려왔는데 1~2주일후 한 마리가 죽고 지금은 한 마리를 키우고 있습니다. 처음 데리고 왔을 때는 2cm정도의 크기였는데 지금은 3cm정도 됩니다.



 



먹이는 밀웜을 주고 있고 밀웜 크기는 1cm정도 됩니다. 하루에 한 번, 1마리를 주고 있습니다.



개구리는 하루에 3번 정도 웁니다. 주로 저녁 10시~11시에 수영장에 들어가서 수영을 하고 울기도 하고 낮에 울기도 합니다. 개구리가 언젠가 다리를 다쳐서 움직이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물을 깨끗이 갈아주고 잘 돌봐주니 며칠만에 괜찮아져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개구리는 야행성이라서 밤에 주로 활동을 하고 햇빛이 많이 비칠 때는 나뭇잎 위에 앉아서 햇볕을 쐬고 자기도 합니다.(가끔씩은 햇볕을 받으면서 '깩깩' 울기도 합니다) 보통 낮에는 햇빛이 안 비치는 나무집에서 잠을 잡니다.



개구리는 키우기에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처음에 개구리를 안 키울 때는 양서류를 싫어했는데, 개구리를 키우게 되면서 양서류(특히 개구리)를 좋아하게 됐습니다. 개구리는 수영장에서 헤엄칠 때면 몸이 통통해져서 특히 귀엽고, 불을 다 끄고 있다가 다시 켤 때면, 눈이 노란색이 안 보이고 검은색 동그란 눈동자만 보여서 더 귀엽습니다. 앞발을 모으고 앉아 있을 때도 귀엽습니다.



앞으로 개구리를 많이 사랑하고 잘 키워서 오랫동안 같이 지내고 싶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3.10

청개구리를 키우고 있군요. 저도 개구리는 무서운데, 3cm라고 하니까 귀여울 것 같기도 하네요. 다 크면 어느 정도로 커 질까요? 청개구리 키우는 이야기 앞으로도 친구들에게 많이 소개해 주세요. 청개구리를 직접 보는 것도 쉽지가 않고, 개구리가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하네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확인하길 바랄게요.

[두마리를] → [두 마리를], [한마리] → [한 마리]

목록보기

댓글 35
개구리는 한 마리는 왜 죽었을까?불쌍해
한 마리는 왜죽었어?
귀엽다^^
고마워~~
그래요?집에서 키울땐 겨울잠을 안 자요.
저희 집에 개구리는 겨울잠을 안 자요
만약 또 키우게 되면,겨울잠 안 자게해도 되요.
저는...청개구리 겨울잠을 재웠다 실종됬어요ㅠㅠ
개구리가 귀엽네요 저는 개구리 대신 사슴벌레를..
저도 사슴벌레를 키운적 있어요
청개구리가 정말 사랑스럽네요!
보통 집에 데려오면 1~2주 안에 죽고, 그 기간을 넘기면 잘 산다고 하더라고요. 민재 기자가 관리를 정말 잘하나봐요~! 집 안에서 듣는 개구리 소리는 정말 낭만적일 것 같아요. 기사 정말 잘 봤어요. 다음에는 개구리에게 먹이 주는 장면을 촬영해서 공유해 주세요! 궁금해요!!

개구리가 먹이 먹는 장면!저도 궁금해요

개구리가 시끄럽지 않나요?!

보는데서는 먹이를 잘 안먹어서 찰영이 힘들지만,잘 찍기는 힘들것 같지만 나중에 잘 찍어 보겠습니다
댓글 감사해요
고맙~~
awesome!

Thank you!


너무너무 귀여운 사진 이네요
그다음 글을 매우 잘 쓰시네요

네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개구리소식 전할게요


귀여워요
감사합니다
귀엽다
고맙습니다~^^
다음에 또 보여드릴게요!
저는 올챙이때 부터 키운 개구리가 있었어요
저는올챙이때부터 키운건 아니라서 궁금하네요^^

저 개구리  키워 봤어요
지금 안키우시나요?
저는 계속 키울거예요^^
안녕하세요~저는 기자단 김소울이라고 하는데요~제가 월레 개구리를 엄청 싫어하는 편 이었어요.근데 기민재님에께서 개구리에 대해 설명해주시니 좀 개구리가 좋아지는 것 같아요.이게 다 김민재님 덕분이에요.정말로 감사해요.그리고 또 고마운게 개구리가 3cm 라고 하니까 좀 마음이 놓여 졎어요. 그리고 요즘 조심하세요.그 코로나 바이러스 19를 조심 하세요.혹시라도 가족이 걸리면 더 철저하게 마스크를 쓰세요. 그레야 코로나 바이러스가 안걸리니까,근데 혹시라도 김민재님이 걸리면 안돼겠뇨.저도 보면 아!그래요!저 맨날 비와도 코로나 바이러스와도 다니는 태권도가 있는데요.거기의 정사범님은 마스크를 두겹이나 써서 목소리가 안 들릴 정도에요.김민제님도 이렇게 정사범님처럼 철저하게 마스크 쓰고 다니세요.저는 마스크를 쓰고 피구도 3시간 또 태권도에서 그리고 너무 답답해서 사짝 버었어요.그래도 조심 하세요.그럼 이만 안녕~찍을대마다 댓글이랑 구독이랑 스티커 보내줄게요~안녕~화이팅~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해요^^
김소울님도 개구리가 좋아지는것 같다니 기분좋네요~ 제가 개구리 소식을 자주 올릴테니 잘 봐주세요~
김소울님도 코로나19 조심하시고 태권도도 열심히 하세요~
저도 태권도를 다니는데 코로나때문에 쉬고 있어요 ㅠㅜ 국기원가서 2품따야하는데 ㅠㅜ
아무튼 제 기사 봐주셔서 감사해요!!
개구리 종류가...?
청개구리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