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강아지
안녕하세요! 7개월 된 화이트포메를 키우는 방민정 기자입니다!
요번시간에는 강아지에 대해서 알아볼 거예요!
먼저 강아지의 종류부터 알아볼게요!
저는 작고 귀여운 애완용강아지와 대한민국이 원산지인 강아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말티즈를 소개할게요! 말티즈는 성격이 밝고 응석을 잘부립니다! 말티즈는 처음에는 낯을 가리지만 일단 정이들고보면 재롱도피우고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능력이 있어요! 단, 응석을 다 받아주면 성격이 예민해지고 주인만 쫓아다니게 되므로 주의하세요!
다음은 비숑을 소개할게요! 비숑은 인형처럼 귀엽고 얌전한 외모와는 달리 늘 팔팔하게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머리도 좋아 훈련도 잘받고, 다른 동물과도 사이좋게 지낸답니다!
다음으로는 치와와를 소개할게요! 치와와는 몸집은 작지만, 독립심이 있고 용감해서 자기보다 큰 몸집의 개에게도 당당하게 맞섭니다! 주인밖에 모르기 때문에 누군가 주인을 해코지를 하려고 하면 사납게 대들기도 해요!
다음은 푸들이예요! 푸들은 영리하고 성격이 밝아요! 사람 말이나 표정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똑똑하기 때문에 훈련을 시켜도 잘 따라해요! 하지만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주인이 딴 데 관심을 돌리면 아주 큰 소리로 짖기도 해요!
다음은 퍼그입니다! 퍼그는 보기와 달리 성격이 활발해요! 특히 재미있는 것을 좋아하고 짓궂은 장난도 잘하죠! 하지만 위낙 경계심이 없어서 낯선 사람도 잘 따릅니다!
다음은 포메라니안이예요! 순종적이고 애교가 많은 포메는 베짱도 두둑합니다! 가끔 자기보다 큰 개에게 덤비기도 해요! 하지만 애교가 많은 만큼 질투심도 강해 주인이 자신에게 소홀해지면 금방 토라지기도 해요!
이제 진돗개차례! 진돗개는 점잖고, 온순하고, 무엇보다 한번 주인은 영원한 주인으로 여기는 충성스런 개에요! 자신감과 품위가 있어서 함부로 짖지도 않습니다!
다음으로는 여러 가지 개의 특이한 행동을 알아볼께요!
첫 번째는 강아지가 고개를 갸웃갸웃 거리는 행동이예요!
이건 말하기 좀 그렇지만 이상한 행동을 자주하시는 분에게 자주 그런답니다! 이상한 소리도 포함되요!
두 번째는 배 보였을 때 긁어주면 다리를 흔드는 행동이예요!
이건 강아지가 간지럽다는 행동이예요!
자 이제 자동급식기와 급수기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저희는 이 자동 급식기와 급수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쨘! 어때요?
자동급식기란 자동으로 밥이 나오는거고, 급수기는 물이 나오는 거예요! 이게 있으면 여행갈 때 문제 없겠죠?
이걸 사용할때 급수기에 물을 너무 많이넣으면 안 되겠죠?
장난기가 많은강아지와 물놀이를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급수기를 주면 첨벙첨벙하면서 놀기 때문에 너무 많이 따라도 안 좋아요! 그리고 저희는 자동급수기에 알람을 설정했지요!
다음은 강아지의 장난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저희 강아지는 예전에 솜으로 된 집을 선물해줬는데 다 뜯어먹었어요ㅜ그리고 배변패드도 물어뜯고 똥도 먹고 매트도 물어 뜯고...등 많은 사고가 발생했어요! 이런 점에서는 강아지 키우는 걸 비추천합니다ㅜ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그럼 안녕!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3.31
민정 기자, 예쁜 포메라니안 강아지를 키우고 있군요. 이번 글은 제목이 <강아지>인데, 글의 내용은 강아지 종류에 대한 것도 있고, 강아지의 행동, 그리고 강아지가 물을 먹을 때 쓰는 급수기 내용 등, 너무 여러 가지 내용을 담고 있어요. 주제가 무엇인지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글의 내용도 너무 여러 가지 내용을 담고 있네요.
강아지의 무엇에 대해 쓸지 구체적인 주제를 정해야 제목도 글의 내용에 맞게 정할 수 있겠지요? 다음 글을 쓸 때는 좀 더 주제를 구체적으로 정해서 글을 써 보길 바랄게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