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고양이 섬을 읽고!!(3월 북소리)
안녕하세요! 경지우 기자입니다.
제가 저번 3월 북소리에 당첨되어 약속대로 그 책에 대한 기사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당첨되게 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자 지금부터 책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은 고양이를 정말 사랑하시거나, 혹은 동물들을 정말 사랑하시고 아끼시는 분들 깨서는 눈물을 흘릴 수도 있습니다.(제가 흘렸기 때문이죠ㅠㅠㅠ)
이 책의 제목은 고양이 섬입니다.
이 책의 대표적 내용은, 인간들에게 버림받고 불쌍한 고양이와 행복하고 멋진 삶을 꿈꾸는 길고양이들의 모험 내용입니다. 사실 이유없이 고양이들이 버림 받진 않을 거예요. 그쵸?
사실 그곳엔 코로나19같은 전염병이 퍼졌는데 그 병에 걸린 사람들 대부분이 고양이를 키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기 목숨만 생각하고 지키려고 하는 이기적인 사람들이 많은 고양이를 죽이고 버렸다고 합니다. 너무 억울하고 무서웠을 것 같아요.ㅠㅠㅠㅠ
그리고 대부분 고양이들이 고양이 섬으로 떠나지만 고양이 섬을 믿지 않는 고양이들은 계속 마을에 남습니다.
어쩌면 제가 쓰는 글이 스포가 될 수도 있을까요?
그러면 여기까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솔직히 이 책을 너무너무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이 책은 슬픔, 감동, 기쁨, 두려움, 그리고 마지막으로 짜릿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모든 동물의 생명은 다 중요 하다는걸 알려줘요.
여러분! 동물은 물건처럼 재밌게 가지고 놀고 재미가 없어지면 버리는게 절대 아니에요.
제발 동물 학대나 버리는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해 주세요!
이 책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꼭 읽어 보세요!!!!
그리고 3월 북소리에 당첨되게 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추천드리고 지금까지 경지우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4.13
지우 기자, <고양이 섬> 책 후기 글 잘 봤어요. 표지에 예쁜 고양이 그림이 인상적이네요. 줄거리와 느낌을 간략하게 표현해 주었는데요. 이 책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이 이해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네요. 줄거리 내용을 좀 더 자세하게, 그리고 느낀 점도 조금 더 구체적으로 표현해 줬다면 좋았을 것 같아요. ^^
참고로 사진은 제가 찍은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