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능력을 가진 소녀가 펼치는 모험 이야기 : The Girl Who Could Fly

2020.04.20



( 출처: 웬디북 )



안녕하세요, 최연경 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주 재미있게 읽었던 책을 소개해드릴 건데요,



책이 영어로 되어있어서 읽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제가 책 내용을 간단히 요약해드리겠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꼭 한번 보셨으면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Piper는 평범한 아이가 아닙니다.



Piper는 하늘을 나는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이죠. 결국 Piper의 부모님은 주변 사람들이 Piper가 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는 걸 막기 위해서 특단의 조치를 취합니다. 바로 Piper를 I.N.S.A.N.E이라는 비밀학교에 보내는 것입니다.



그곳에는 Piper처럼 신기한 능력을 가진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처음에 Piper는 매우 행복해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무언가 이상하다고 느낍니다. Piper의 친구 Bella는 어느날 갑자기 사라지게 되는데, Bella를 다시 만났을 땐 Bella는 이미 자신이 가진 능력에 대한 모든 기억을 잃은 뒤였습니다.



이 사건으 Piper는 이곳에 있는 모든 아이들을 아주 고통스러운 방법으로 평범하게 만들어 다시 돌려보낸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래서 Piper는 친구들과 함께 이곳을 나가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결국 이곳을 탈출하게 됩니다.



 



저는 마지막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알고보니 일반인인 줄로만 알았던 비밀학교의 교장 선생님이 알고보니 Piper처럼 하늘을 날 수 있었던 겁니다.



교장 선생님은 어린 시절 자신의 능력 때문에 동생을 잃고 다시는 이 능력을 쓰지 않겠다고 결심하게 됩니다.



결국 교장 선생님은 Piper를 쫓다가 끝내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지 않고 땅에 떨어져 죽습니다.



이 일로 Piper는 교훈을 얻어 더이상 자신의 남들과 다른 부분들을 숨기지 않고 당당하게 보이기를 결심합니다.



그래서 Piper는 집에 돌아갈 때 누군가 볼 수도 있는데도 날아서 돌아갑니다.



이렇게 집에 돌아가는 것을 끝으로 이 이야기는 끝나게 됩니다.



 



이 책을 읽고나서 어렸을 때 기억 때문에 날 수 있는 능력을 포기하고 죽은 교장 선생님이 너무나 안타까웠습니다.



또 만약 내가 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과연 Piper처럼 당당하게 보일 수 있을지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도 이 기사를 읽고 이 책에 대해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꼭 댓글로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최연경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4.21

하늘을 나는 능력을 가진 소녀이야기 군요. 책 후기 글 잘 봤어요. 줄거리 정리를 잘 해주었네요. 그런데, 연경 기자의 생각은 맨 나중에 몇 문장으로만 소개한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책 후기글을 쓸 때는 줄거리도 물론 중요하지만, 책을 읽고나서 생각한 부분, 또 인상적인 부분, 느낀 것, 분석한 것 등을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요. ^^ 조금 더 연경 기자의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해 보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2
천공의 성 라퓨타랑 쪼금 비슷하네요
연경 기자~ 안녕하세요!
어과동 기자단을 담당하고 있는 이명주 매니저예요~
저도 영어로 된 원서를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연경 기자의 기사를 보고 잊고 있었던 '원서 읽기'를 다시 시작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