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 물 속 탐험~ 미니 아쿠아리움 만들기 준비물은 흔하답니다!

2015.02.11

 요즘 여러 박물관이나 아쿠아리움 등 여러 곳에서 기념품으로 미니 아쿠아리움을 만들어 팔고 있어요. 저희 집에도 미니 아쿠아리움이 있는데요, 제가 호기심을 가지고 그 아쿠아리움을 직접 만들어 보았어요! 같이 만들어 보아요!


 


 준비물은 약병(약을 다 먹고 남은 통), 물 조금, 약병에 들어갈만한 조그만한 피규어, 색깔이 있는 자갈, 그 외에도 꾸밀 수 있는 것들 이에요.


 먼저, 적당한 크기의 약병의 윗부분을 잘라요. 톡 튀어 나올만한 것들은 모두 잘라주시는게 좋아요. 그 다음에, 색깔이 있는 자갈을 약병에 4/1정도 넣어주세요. 여러가지 색깔의 자갈이면 더 보기가 화려해지고 예쁘겠지요?(화려하지 않는 것을 좋아하면 한 색깔로 통일해 주세요.) 자갈 등 여러 가지 준비가 끝났으면 이제 피규어를 넣을 차례에요. 약병에 들어갈 만한 피규어로 골라주셔야 약병에 들어갈 수 가 있어요. 입구보다 커도 안 된다는 사실! 피규어를 넣어주시면 이제 모든 과정이 끝이 났어요. 마지막으로 물을 3/2정도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넘칠 가능성이 높아요! 그리고 테이프, 종이 등 여러가지 도구로 입구를 막아주세요. 저는 테이프로 막았어요. 그위에 더 장식을 하고 싶으면 더 해도 좋아요. 추천하는 방법은 안쓰는 공기와 반지를 준비해 공기를 반지사이에 끼운 후 테이프를 붙인 자리에 붙여주는 것이에요. 어때요? 어렵지 않죠?


 


 그리고 한 가지 포인트! 물보다 피규어나 자갈이 무거워야 피규어나 자갈이 물에 뜨지 않겠지요? 과학의 원리도 숨어있다는 사실! 모두 다 같이 물 속 탐험 해요~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5.02.12

글로만 봐서는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이해하기 어려워요. 친구가 직접 만든 사진이 있었다면 더 재미있는 기사가 됐을 것 같아요.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