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끈이 주걱과 네펜데스

2020.05.27

안녕하세요?



오늘은 끈끈이 주걱과 네펜데스를 소개할 거에요.





이 식물은 네펜데스에요.



네펜데스의 학명은 네펜데스 알라타지요.



원산지는 보르네오를 중심으로 한 열대 아시아고 서식지는 보르네오 섬,중국 남부,인도 차이나 등이에요.



네펜데스는 식충식물이에요.



식충식물들의 곤충잡이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네펜데스의 곤충잡이 방법은 함정식이에요.



네펜데스는 달콤한 향으로 벌레를 유인해 항아리 모양의 통에 빠지게 해요.



네펜데스는 벌레잡이 식물 중 가장 큰 종으로 쥐나개구리,심지어 새까지 빠져 죽기도해요.



하지만 열대지방에서만 서식하여 분포 지역이 넓지 않아 현재 멸종위기 종이기도하죠.



이 식물은 끈끈이 주걱이에요.



끈끈이 주걱의 학명은 Drosera rotundifolia L 이에요.



끈끈이 주걱의 분포지는 북반구의 온대에서 난대에요.



끈끈이 주걱이 벌레를 잡는 방법은 끈끈이 식이에요.



벌레가 끈끈한 즙에 붙으면 벌레를 먹지요.



끈끈이 주걱이 파리를 잡은지 약 6시간이 지나면 파리를 완전히 감싸고,소화액을 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5.27

네펜데스와 끈끈이 주걱 두 식물 소개네요. 곤충을 잡아 먹는 독특한 두 식물을 비교, 대조하는 재밌는 주제라고 생각해요. 그림판으로 직접 그림도 그렸네요. ^^ 그런데 각각을 소개하는 방법이 다소 딱딱하고 지루한 느낌이 조금 들었어요. 학명은 사실 반드시 알 필요는 없는 것이기도 하고, 좀 쉽고, 흥미로운 내용을 위주로 소개하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6
오잉?
근데 김윤성기자님! 책에서 봤는데 네펜데스가 새를 먹는건 버틸수가 없어서 못먹는다고 보았는데..  어떻게 된건가요?
근데 김윤성기자님! 책에서 봤는데 네펜데스가 새를 먹는건 버틸수가 없어서 못먹는다고 보았는데..  어떻게 된건가요?
이상하네요,저는 먹는 걸로 봤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