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탐험대학 박진영멘토님의 실수
모두 지금쯤 어과동 7월 1일호는 받으셨겠죠?
그 중에는 탐험대학에 관련된 페이지도 있습니다. 그러면 67페이지를 펴주시죠. 67페이지에는 여러 교수님이 있습니다.그중 '공룡 박진영 멘토'쪽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박진영 멘토님이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피규어를
들고 있습니다.하지만 저는 이 피규어를 들고 있는 것이 엄청난 실수이라고 말하고 싶군요. 왜 잘못이냐고요?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박진영 멘토님이 들고 있는 피규어는 '마텔 슈퍼콜로설 티렉스(국내 정발명은 슈퍼 자이언트 티렉스)'입니다 . 하지만 그 피규어는 쥬라기월드:폴른킹덤 개봉 당시 하스브로에게 완구 제작판권을 넘겨받은 마텔이 만든 피규어입니다. 실제 콜로설 티렉스와 비교해보면 상당히 닯아 있습니다.(사진 출저:그린승보님의 블로그)네? 실제 티렉스가 이렇게 생기지 않았냐고요? 실제 티렉스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신관 아르타니스님의 자작만화 헬크릭) 네, 이렇습니다. 제 의견상으로는 실제 티렉스의 모습과는 정말 다릅니다. 두상형태 자체가 완전히 다르죠. 저는 박진영 멘토님이 탐험대학의 교수님으로서 정확한 과학적 정보를 전달해야하는 임무를 다하지 못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쥬라기월드의 티렉스는 영화적 상상력이 동원된 키메라(여러 유전자가 섞인 혼종)이기에 저런 쥬라기월드 피규어가 아닌 이런 실제 티렉스의 모습을 담은 (완전히 담지는 못했지만)피규어를 들고있어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사진 출처: 티가렉스님의 블로그)
이는 비슷하지만 다르다는 점에서 하마를 설명하는데 코뿔소를 들고나온 것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박진영 멘토님이 다음 부터는 실제 티렉스의 모습을 담은 피규어를 들고있으면 좋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7.06
주원 기자, 공룡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군요. ^^ 제목을 보고 이게 뭔가 하고 글을 읽어보았어요. 멘토님의 실수라고 표현하는 건 조금 과장인 것 같아요. 아무튼 주원 기자 덕분에 멘토님이 들고 있는 피규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네요. 고마워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