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책소개-루팡의 딸
안녕하세요. 전서형 기자입니다. 루팡의 딸 이라는 책을 소개할 거예요. 먼저 책 표지는 이렇습니다.
거대한 저택같은 모습이예요.
작가/ 요코제키 다이
※일부 스포가 포함되 있으나 결말은 쓰지 않았습니다.※
스토리 / 주인공 하나코는 도서관사서로 일하고 있고 대대로 도둑집안 입니다. 카즈마는 하나코와 연애중인 형사1과경찰 입니다. 하나코와 반대로 대대로 경찰집안입니다. 하나코는 대대로 도둑 집안이지만 도둑질이 옳지 않다는 걸 안뒤 도서관 사서로 일하게 됩니다.
그러다 도서관에 온 카즈마와 사귀게 됩니다. 얼마뒤 하나코는 해커인오빠를 통해 충격적인 소식을 접합니다. 자신의 할아버지인 이와오가 죽었다는 소식인데요. 이와오는 전설의 소매치기범입니다. 오빠는 할아버지가 몇 달 전에 다테시마 마사오이란이름으로 가짜 신분증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고, 사망자는 다테시마 마사오이였기 때문입니다.
형사1과는 이 일을 맡아 수사중 카즈마는 하나코의 할아버지가 사건의 피해자인 이와오의 손녀 였다는 걸 알게 됩니다. 이걸 계기로 두 사람은 헤너지고 카즈마는 경찰로써 그것을 알리기 전, 하나코와 가족들이 도망치게 도와줍니다. (이 뒷이야기는 상상해 보거나 책을 읽어보세요! 정말 흥미진진 하답니다.)
결말이 스포되면 책 읽을 때 재미없으니 쓰지 않았습니다. 책은 영풍문고, 교보문고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 책이 300페이지 가량이라 초등 고학년~ 중학생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전서형 기자였습니다.(꾸벅)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7.19
<루팡의 딸> 후기 글 잘 봤어요. 그런데 책의 줄거리 소개를 한 부분이 책의 내용을 너무 구체적으로 정리한 느낌이 있네요. 줄거리를 소개할 때는 구체적인 사건 하나하나를 쓰기 보다는 전체적인 내용을 간추리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책 후기 글에서는 줄거리뿐 아니라 책을 통해 생각하고 느낀 것, 알게된 것 등 서형 기자만이 전할 수 있는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
재미있어보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