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 보자! 둥둥둥 연꽃이 떠다녀요.

2015.07.24

올 여름 시흥 연꽃 테마파크는 지금 연꽃들의 축제가 열렸습니다. 백련, 홍련, 수련 이외에 많은 연꽃들이 방문객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연꽃의 아름다움은 눈을 즐겁게하고 향기로운 냄새들은 코를 즐겁게 합니다. 


연꽃

연꽃은 7월~8월에 크고 아름답게 핍니다. 대부분의 연꽃은 붉은색, 흰색, 분홍색으로 피게됩니다. 

연꽃은 연근(연의 뿌리), 연잎, 열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연꽃은 식용으로도 예술적으로도 좋은 재료입니다. 연잎은 물에 젖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불교에서도 세상에서 가장 청정한 것을 말할 때 연꽃을 비유하지요. 연꽃의 열매는 음식재료로도 사용되어 입을 즐겁게 하지요. 연꽃은 오전9시에서 오후2시까지 활짝 피기 때문에 이 시간대가 꽃을 관찰하기 아주 좋은 시간이죠.


수련

수련은 연꽃과 외관이 아주 비슷합니다. 하지만 미묘하게 다르지요. 우선 꽃대가 있는 연꽃과는 다르게 수련은 수면에 떠서 꽃을 피웁니다. 그리고 7~8월에 피는 연꽃과는 달리 수련은 5~9월에 비교적 길게 꽃을 피웁니다.

그밖에도 수련의 열매는 아주 작고 식용으로 쓸 수 없고 잎은 한쪽이 찢어진 모양을 합니다.


생명농업기술센터

시흥 생명농업기술센터는 연꽃테마파크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농업환경에 과학적으로 대처하고 시흥의 생명산업의 발전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꽃테마파크를 운영하는 곳이기도 하죠.

이곳에서는 농업이외에 천문학쪽으로 기술이 높습니다. 대형망원경, 별자리위치와 별자리의 특징을 관찰할 수 있는 시설등 많은 별자리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연꽃테마파크는 20여 종의 연과 80여 종의 수련이 재배되고 있으며 24시간 개방하는 곳입니다. 언제든지 가서 연꽃구경 즐겁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5.07.28

<올 여름 시흥 연꽃 테마파크는 지금 연꽃들의 축제가 열렸습니다. 백련, 홍련, 수련 이외에 많은 연꽃들이 방문객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연꽃의 아름다움은 눈을 즐겁게하고 향기로운 냄새들은 코를 즐겁게 합니다.> 라는 문장으로 연꽃테마파트에 대해 소개하는 이유가 잘 나타나 있네요. 하지만 뒤에 연꽃과 수련에 대해 설명하는 이유를 간단하게 라도 적으면 좋겠어요. 예를들어 연꽃테마파크에 가면 20여 종의 연과 80여 종의 수련이 재배되고 있다. 그런데 이 둘을 구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런 식으로 말이죠. 각각의 설명은 간략하게 잘 정리했어요~!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