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마인크래프트 괴담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괴담에 대해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스트 괴담
가스트란 마인크래프트에 있는 지옥에서 나오는 몹입니다. 체력은 10입니다. 하지만 머리 부분과 몸통을 보면 911테러를 당한 쌍둥이 빌딩이 보입니다. 그리고 이 가스트를 죽이면 뜨는 목표 달성 창에 제목으로 '전해지지 않은 러브레터'가 뜹니다. 이 근거 덕분에 가스트는 911테러를 당한 영혼이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네더맨 괴담
네더맨이란 마인크래프트에 나오는 순간 이동하는 신기한 몹 입니다. 네더맨의 눈은 보라색입니다. 하지만 네더맨을 죽이면 나오는 아이템은 초록색으로 되어 있는 네더의 눈입니다. 이 근거 덕분에 사실 네더맨은 진짜 네더맨이 아니고 짝퉁 네더맨이며 이 짝퉁 네더맨은 진짜 네더맨의 눈을 뽑아 죽인 뒤 엔더 월드를 정복하고 있다는 괴담이 있습니다.
3. 크리퍼 괴담
크리퍼는 영어로 해석하면 Creeper. 덩굴식물이라는 뜻 입니다. 왜 크리퍼는 덩굴식물일까요? 그 이유는 마인크래프트의 아이템인 액자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 액자에는 맑은 배경화면에 크리퍼가 있는 모습이 있습니다. 하지만 옛날 버전 마인크래프트는 크리퍼 대신 꽃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크리퍼는 꽃이 환경오염으로 인하여 바뀐 불쌍한 몬스터라는 결론입니다.
다음에는 짱구 괴담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05.30
흥미로운 괴담이로군요! 마인크래프트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재미있게 읽었을 거예요.
긴 문장은 둘로 나눴어요. [~러브레터가 뜨는데 이 근거 덕분에~] → [~러브레터'가 뜹니다. 이 근거 덕분에~], [~숨겨져 있는데 액자에는~] → [~숨겨져 있습니다. 그 액자에는~]
띄어쓰기가 잘못된 부분이 많았어요. 특히 ‘~입니다’는 붙여쓰는 것이 원칙입니다. 몹입니다 → 몹입니다, 것을알수있습니다 →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라색 인데요 → 보라색입니다, 눈 입니다 → 눈입니다
앞으로 띄어쓰기를 조심하면 더 완성도 높은 기사가 될 거예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