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장수풍뎅이 유충이 번데기가 되려고 해요.
안녕 하세요. 제가 소개할 친구는 장수풍뎅이 유충 입니다. 저는 집에서 장수풍뎅이 유충을 한 쌍 키우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충이들 중 한 마리가 번데기가 되려고 해요. 색이 번데기 색이고, 주름도 더 많아 졌어요.
저는 장수풍뎅이 유충에 대해 기사를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장수풍뎅이 유충을 어떻게 사육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곤충 톱밥을 10cm정도 깔아 주시는 게 좋구요,10cm 보다 더 깔아 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똥을 그렇게 자주 치워 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가끔씩만 치워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물을 뿌려 주어야 하는데 아주 가끔 뿌려야 유충 몸에 해롭지 않습니다.
그리고 만약 3령 정도 되는 유충이 안 움직이는 경우가 있는데, 그 때에는 사육통 뚜껑을 자주 열지 마세요. 곧 번데기가 될 거라는 신호 입니다.
저도 한마리가 안 움직여서 죽은 줄 알았는데 검색을 통해 알아낸 바로는 곧 번데기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며칠 지난 후 유충이들을 봤는데 색이 더 진해지고, 주름이 더 생겼더라고요.
다음 사진은 유충이들의 현재 모습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유충이들이 잠을 자고 있어요. 후후!
유충이들중 한 마리는 마치 윗몸일으키기를 하듯 몸체를 엄청 구부렸다~ 폈다~를 반복했어요.
지금은 두 마리 모두 잠을 자고 있습니다. 쿨쿨..... :)
유충이들의 성장을 다음 기사로 또 보여드리겠습니다. ^_^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8.19
장수풍뎅이 유충 두 마리 사진 잘 봤어요. 앞으로 이 유충들이 어떤 과정으로 성장할지 궁금하네요. ^^ 성장 과정을 사진과 잘 기록해 두었다가 기사로 소개해 주세요.
이렇게 또 하나를 배웠어요. 유충 자라는 과정을 기사로 작성해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죽은 유충이들은 잘 묻어줬습니다.
다른 기사로 다시 작성하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