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서울시립과학관 탐험기
안녕하세요 김이안 기자입니다.
오늘 노원구에 있는 서울시립과학관에 다녀왔습니다.
흥미로운 과학 체험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다이나믹 토네이도가 제일 인상 깊었어요. 그것은 아시아 1위, 세계에서는 2위인 아주 큰 인공 토네이도이었습니다. 저는 거기서 토네이도가 생기기 전에 생기는 수증기 안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 다음 토네이도가 생겼는데 선생님이 퀴즈를 내셨어요. 제가 퀴즈 정답을 맞혔는데 퀴즈를 맞힌 사람에게는 풍선을 토네이도 안으로 던지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풍선을 던져보았더니 매우 빠른 속도로 위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이제야 토네이도의 위력이 어떤지 알 수 있었습니다. 너무 재미있었어요. 이 기사를 본 여러분도 꼭 가봤으면 좋겠습니다!
그 다음으로 뇌파를 측정하여 쇠구슬을 움직여 상대방과 게임을 하는 체험을 했습니다. 아빠와 게임을 했는데 집중력이 높아질 때 나오는 SMR파가 내가 더 높아서 승리했습니다. 이 체험도 독자들에게 꼭 추천해요!
이 외에도 4D 지진체험, 우주영상관 등 체험 프로그램이 흥미로우니, 호기심이 많은 친구들은 서울시립과학관에 꼭 와보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6.25
서울시립과학관 후기 글 잘 봤어요. 인공 토네이도를 볼 수 있나봐요~ 신기하네요. 과학관에 아마 많은 체험이나 전시 등이 있을 텐데요. 과학관 체험 후기 글을 쓸 때는 본 것을 모두 기록한다기 보다는 몇 가지 인상적이었던 것 3~4개 정도를 자세하게 소개해 주는 게 좋답니다. 오늘 글에서는 토네이도, 뇌파 측정, 또 지진체험? 같은 것이 흥미로웠다고 했는데 각각의 내용을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해 주면 좋을 듯 합니다.
저도 거기 가 봤어요!넘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