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우유! 매일우유 공장을 다녀와서~

2016.08.17

안녕하세요. 정수민 기자입니다. 이번에 제가 기사를 쓰는 이유는 부모님과 함께 (엄마, 아빠) 8월 16일에 평택에 있는 매일우유 공장에 다녀왔기 때문입니다(공장 안에서는 사진 촬영이 불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인원 체크후 현관 앞에서 간단한 에어샤워를 한 후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서 2층의 강당으로 갔습니다. 강당에 가는 길에는 회장실이 있었는데 제가 화장실로 보아 들어갈 뻔했어요. 덕분에 긴장도 풀리고 더 친해진 것 같아 좋았답니다. 강당에서는 간단한 홍보 영상을 보았습니다.



 





 



이 제목으로 시작하여 우리가 우유를 마시면 좋은 점에 대한 홍보 영상이였습니다. 우리가 우유를 마시면 좋은 점은 "1. 키가 쑥쑥! 2. 뼈가 튼튼!"입니다. 우유를 마시고 싶지만 어떻게 마셔야 할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사진으로 표현할게요.



 





 





 



이 두 가지는 홍보 영상에 나온 방법이고요. 제가 생각하는 방법은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두 잔씩만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홍보 영상을 본 후에는 실험복 같은 가운과 신발을 감싸는 덧신, 그리고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도록 일회용 모자를 착용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모든 장비를 착용한 후입니다.



 





 



모든 준비를 마친 후 바로 현장 탐방에 나섰습니다. 공장이라서 그런지 모든 곳에서 청결을 우선시했습니다. 1층을 내려와서 손을 씻고 건조한 후 소독제를 발랐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니었습니다. 온몸의 먼지를 털어내는 에어샤워를 한 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서 복도를 지나자 분유를 생산하는 코너가 나왔습니다. 또 다시 복도를 지나자 어른들이 좋아하는 카페라떼와 주스, 떠먹는 요플레를 생산하는 곳이 나왔습니다. 커피 요플레를 생산하는 곳의 반대편에는 어마어마하게 큰 창고가 있었습니다. 그 창고에는 컨테이너 수 백 개가 있었는데 그 컨테이너 1개에는 약 4천 500개 정도의 제품들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하였습니다. 이제 나갈 시간이 되어, 마지막으로 찰칵!



 





 



체험이 끝나고 나서는 신진호 박사님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분, 우유를 많이 마시면 살이 빠진다고 생각하시나요? 다이어트가 된다고 합니다.



 





 



매일우유 공장에서 2주 동안 실험한 결과 입니다. 우유를 마시면 훨씬 지방이 많이 나간다고 합니다. 그러니 살이 빠지겠죠? 여러분도 우유 많이 드세요. 



 





 



마지막으로 신진호 박사님과 함께 찰칵!



 



 



 



메텔 빙수의 준비물입니다. 메텔 빙수 만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1번 우유를 부순 후 접시에 담는다. 2번 연유를 뿌린후 자신의 마음대로 꾸미면 됩니다.  



 



기사 재미있으셨나요? 마지막으로 퀴즈를 낼게요.



1번. 빙수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2번. 우유의 좋은 점을 한가지만 써 주세요.



 



퀴즈 정답은 댓글로 써 주시고요. 정답은 포스팅으로 공개할게요!

제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하고요. 다음 기사에서 만나도록 해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08.18

재미있고 알찬 시간이었을 것 같아요. 빙수까지 만들어서 즐거웠겠어요. 이러한 견학 기사는 어떤 계기로 가게 됐는지 같이 적으면 좋아요. 이번 매일우유 공장 탐방의 경우 어린이과학동아 기자단의 이벤트에 참여한 것이겠지요(맞나요?). ^^ 신진호 박사님과 나눈 대화도 어떤 내용이었는지 궁금해지네요.

제목은 기사를 요약하는 역할도 해요. ‘매일우유 공장을 다녀와서’라고만 하면 독자들이 기사의 내용을 추측하기 힘들어요. 우유의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제목을 ‘다이어트에 좋은 우유! 매일우유 공장을 다녀와서’라고 하면 어떨까요?

다음 문장은 약간 어색해서 자연스럽게 고쳤어요. [공장이여서 그런지 모든 우선이 청결이였습니다] → [공장이라서 그런지 모든 곳에서 청결을 우선시했습니다.]

다음 맞춤법을 바로잡았습니다.
매일 우유공장 → 매일우유 공장 : 상표는 붙여 쓰는 경우가 많아요
에어사워 → 에어샤워
들어갈뻔 했어요. → 들어갈 뻔했어요.
아니였습니다. → 아니었습니다.
부슨 → 부순
마음 데로 → 마음대로
제미 → 재미

이외에도 수정한 부분은 줄을 그어 표시했으니 확인해 보세요. 퀴즈의 정답 포스팅 및 다음 기사를 기다릴게요!

목록보기

댓글 2
퀴즈정답/1번,메텔우유.2번,다이어트에도움이된다.
수민 기자~~반가워요! ^^ 식품을 제조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청결'에 대해 언급해 주었어요~! 요플레 맞은편에 있던 커다란 창고는 자동냉장고였어요. 건물 13층 높이라고 해서 깜짝 놀랐었죠.ㅎㅎ 수민 기자의 기사를 읽으니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