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겨울 우리 나라로 날아오는 독수리

2024.02.05



여러분,독수리에 대해 잘 알고 계시나요?



독수리는 매년 겨울 티베트나 몽골에서 약 3000km을 날아 우리나라로 날아오는 겨울 철새입니다.



우리 나라로 날아오는 독수리는 다 자라지 않은 유조와 아성조입니다.



어린 독수리가 고비사막에서 한국으로 날아오는 이유는 고비사막은 겨울에 영하 40도나 되고 먹이가 부족해서 날아오는 것입니다,만약 먹이를 찾았어도 어린 독수리는 부리가 약하기 때문에 얼어있는 먹이를 먹으면 부리가 부러질 수 있습니다.



독수리는 벌처와 이글로 나뉘는데 벌처는 히말라야 독수리,독수리,대머리독수리,수염수리처럼 사냥을 하지 못하고 죽은 동물만 먹는 독수리를 말합니다,우리 나라로 오는 독수리들에게 사람들이 먹이를 주는데,그 이유가 바로 사냥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이글은 직접 사냥을 하는 독수리를 말합니다.흰꼬리수리,검독수리,흰머리수리,참수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독수리의 이름 유래는 한자로 대머리 독 자가 있는데,독수리의 목 뒤에 털이 없어서 대머리처럼 보인다고 이름을 독수리리라고 붙인 것입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2.07

어과동 친구들의 글을 통해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는 새의 종류가 무척 많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 독수리도 우리나라에 오는 철새군요. 국내에서 독수리를 볼 수 있는 장소가 어디인지, 또 주로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독수리의 종류나 특징은 어떤 것인지 우리나라에 머무르는 독수리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소개해 주면 좀 더 친절한 글이 될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1

배웠어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