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레스트산,곳곳에서 발견되는 ×××?

2024.06.02

사람의 배설물이 3톤이나 버려진 채 썩지 않고 있는 곳이 있어요.바로 에베레스트산이에요.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산은 많은 산악인들이 등반하고 싶어 하는 곳이에요 에베레스트산을 등반하는 사람들은 평균 2주 정도의 시간 동안 산에 머무르는데,본격적인 등반이 시작되면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땅을 파서 화장실로 이용해요.



하지만 높이 올라갈수록 땅을 파기 어려워서 땅 위에 그대로 배설물을 두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아요.높은 산일수록 기온이 낮아서 배설물이 자연적으로 분해되지 않고,썩지 않은 채 오랫동안 남아있게 되지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에베레스트산 관리 지역에서는 배변 봉투를 의무화하기로 했어요.배설물을 산에 버려두는 대신 배변 봉투에 담아와 등반이 마무리된 후 확인을 받도록 하는 것이지요.이 봉투에는 사람의 배설물을 굳게 하고,악취가 나지 않게 하는 가루가 들어있답니다.배변 봉투 의무화를 통해 배설물과 악취로부터 에베레스트산을 지킬 수 있을 거예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6.03

에베레스트와 같은 높은 산을 오를 때 화장실이 문제가 있을 수 있겠네요. 배변 봉투를 의무화 하는 방법이 있다는 점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산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니만큼 깨끗한 산을 잘 지킬 수 있으면 좋겠네요.

목록보기

댓글 2

제목에 xxx보고 뭔지 궁금했는데 그게 배설물이라니..

ㅋㅋ 그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