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TOP7을 알아보자! (중)

2024.08.05

안녕하세요? 이선우 기자입니다. 이번에는 저번 기사에 이어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공항 7선 중 4위부터 대망의 3위 까지 알아보려고 이 기사를 썼습니다. 



 



이번에 바로 1위 까지 안하고 3위까지만 한 것은 제가 더 많은 정보를 여러분께 주고 싶어서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시작합니다. 



 



 



마데이라 국제공항'4



4위는 마데이라 국제공항이 있습니다. 아래 저는 아래 지형 보고 진짜 깜짝 놀랐어요.







출처 : 티스토리



 



보이시는 대로 공항의 활주로는 짧은 대다가 기중이 받치고 있습니다. 한쪽은 바다절벽이고 한쪽은 산입니다. 심지어 활주로 길이도 매우 짧다 보니 이곳에 착륙을 허가받은 조정사는 38명밖에 없다고 합니다. 



 



텐징-힐러리 공항 (루클라 공항)'3



3위는 루클라 공항입니다. 에베레스트 산 2000M쯤에 있는 공항입니다. 매우 쌘 바람이 부는데다 한쪽은 그냥 에베레스트 산의 절벽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이곳의 활주로 길이입니다. 활주로가 301M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거리는 우리 뛰어서 1분도 안 되서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그래도 속도를 빠르게 줄 수 있게 경사를 18.3%로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에 따라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정전입니다. 따라서 조정사는 자신만의 판단력으로 착륙을 해야 합니다. ATR73기만 이 공항에 착륙 할 수 있게 허락을 받았습니다. 엄홍길이 조금 더 빨리 에메레스트에 갔더라면 이 공항에 착륙할 뻔 했습니다. 



 



지금까지 중 편이었습니다. 재미 있었다면 좋아요와 댓글 한번 부탁드립니다. 



 



이상 이선우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8.05

지난번 위험한 공항 몇 군데를 소개해 주었었는데, 오늘 3~4위를 소개해 주었네요. 공항의 위치나 활주로의 길이 등으로 충분히 안전하지 않은 공항이 있다는 게 놀랍네요. 남은 1,2위도 궁금하네요. 그리고 오늘 이 위험한 공한 순위는 어떤 근거를 토대로 나온 건지 궁금하네요. 자료의 출처가 있다면 출처도 함께 소개해 주면 좋겠습니다.

목록보기

댓글 7

하는 언제 나오나요?

이런 위험한 공항이 있었다니 신기 하네요!



자신의 판단력으로...! 저 공항으로 가는 비행기 조종사는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겠군요!

조종사분 매우 대단하셔

조정사:조종사

매우 쌘:매우 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