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의 화성 탐사선 로버-3탄

2024.08.11

여러분 전 기사에서 제가 4개의 화성 탐사선에 대해서 알려 드렸는데요.!

 

이 4개의 화성 탐사선은 기능과 보내진 목적에 따라서 종류가 다르다고 합니다. 이제 부터 제가 이 로버들의  종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탐사형 로버 (Exploration Rovers) 입니다

이 종류는 말그대로 화성을 탐사하는 로버입니다.

 

이 로버들은 화성 표면을 광범위하게 탐사하고 지질학적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종류는 초창기 로버들이 속하여 있습니다. (화성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 하니까요.)

 

스피릿 (Spirit)과 오퍼튜니티 (Opportunity)가 속하여 있습니다. 

 

스피릿은  화성의 지질 구조를 분석하고, 과거의 물의 흔적을 찾기 위해 설계되었고요

오퍼튜나티는 스피릿과 유사하게 지질학적 분석을 통해 물의 존재 여부를 조사하기 위해서 설계되었습니다.

 

 

두번째는 과학 연구형 로버 (Scientific Research Rovers) 입니다.

이종류의 로버들은 화성의 환경, 대기, 기후, 그리고 생명체 존재 가능성을 연구합니다.( 말그대로 과학 관련된 것을 연구하죠.)

 

큐리오시티 (Curiosity)와 퍼서비어런스 (Perseverance)가 속해 있습니다. 

이 종류는 비교적 최근 로버들이 속하여 있습니다.

 

큐리오시티 (Curiosity): 다양한 과학 장비를 장착하고 있으며, 화성의 과거 환경과 생명체의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고요.

 

퍼서비어런스 (Perseverance): 고대의 미생물 흔적을 찾고 샘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3. 기술 시험형 로버 (Technology Demonstration Rovers)

이 종류는 로버는 아닌 헬리콥터인 인제뉴어티 (Ingenuity)가 속해 있습니다.

 

이 종류는 새로운 기술을 시험하고, 미래의 탐사 미션에 적용할 기술을 개발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 종류의 속해있는 인제뉴어티는 화성에서의 시험에 성공하였습니다.

 

4. 생명체 탐색형 로버 (Astrobiology Rovers)

이 종류의 로버들은 말그대로 화성에서의 생명체의 흔적을 직접 탐색하고 분석하고 인류과 살수 있는지        탐색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종류에는 첫번째 로버인 소저너 (Sojourner)가 속해 있고요.

소저너는 초기의 생명체 탐색 및 화성 표면의 기본적인 분석을 위한 로버 였습니다.

 

5. 전문화된 탐사형 로버 (Specialized Exploration Rovers)

이 종류는 NASA가 아닌 중국 우주항천국 소속 로버인 주룽 (Zhurong)이 속해 있습니다.

주롱은 주로 화성의 북반구를 탐사하고 지질학적 데이터를 수집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로버는 이 5가지의 종류로 나누어 분류할수 있다고 합니다. 로버들이 화성을 계속 탐사하고 연구한다면 미래의 화성에 대한 대단한 발견이나 인류가 살수있는  행성이 되겠죠?

 

그날을 기대하면서 다음에는 더 흥미로운 기사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주지훈 기자 였습니다!

(출처:동아일보)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4.08.12

화성 탐사 로봇도 각자의 다 다른 역할을 가지고 수행하고 있군요. 5가지나 역할이 된다는 점이 신기하네요. 로봇마다 역할도 다를 만큼 전문적으로 화성 탐사를 하고 있으니 정말 멀지 않은 미래에는 화성에 대해 정말 많은 것들을 알게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지훈 친구의 기사로 많은 친구들이 화성 탐사 로봇에 대해 알게 되었을 것 같네요. ^^

목록보기

댓글 3

나사가 대단하긴 하네요...

2030년 예정인 화성 샘플 리턴 계획도 잘 진행됬으면 좋겠습니다!

기사 잘 봤습니다.

다음 기사도 기대할게요!

제가 추천하고 싶은 기사가 있는데 스폐이스x의 스타링크의 대한 기사를 써 보시는 건 어떠세요?

또 댓글 달아주셔셨네요!  감사합니다!


한준우님 말대로 화성 샘플 리턴 계획 잘 진행되서 화성에 대한 비밀이 조금이라도 풀리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