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마당 도서관에 가다!

2017.07.02

안녕하세요!



김민경 기자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 다녀온 별마당 도서관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 건데요.



그런데, 별마당 도서관이 무엇일까요? 김민경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먼저 별마당 도서관은 코엑스에 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카카오프렌즈샵에서 나와 보시면 책이 많이 있는 곳이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별마당 도서관 입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왔을 때의 모습)



정말 책들도 많고 책꽂이 사이사이 불빛들도 정말 예쁘지 않나요?



저는 올라오면서 저렇게 높은 책꽂이에 어떻게 책을 꼽았는지, 저 위에 있는 책이 읽고 싶을 때는 어떻게 꺼내 읽는 것인지 궁금해 졌습니다.



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면서 책을 가져가는 것이고, 그래도 닿지 않는 곳은 모형일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책은 부족한데, 책꽂이는 많아서 비어있는 공간도 눈에 띄네요.









(아래쪽을 내다 본 모습)



이렇게 아래층에도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층은 이렇게 더 많은 좌석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저는 창가 쪽 1인용 소파에 앉아 '조선왕조 실록 2'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책을 읽다가 내려다보면, 사람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책을 읽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려와 보면 이런 풍경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저는 문득 만약 진도 7 정도의 지진이 나면 책이 우수수 떨어져 큰일이 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옆의  두 사람은 혹시 누가 책을 훔쳐가는 것을 막고, 책장, 책으로 인한 사고를 막기 위해 계시는 것 같았습니다.



 



어떤가요? 별마당 도서관 꼭 한 번 가 보고 싶지 않나요?



낮에는 불빛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저는 6시 정도에 코엑스에 도착해서 쇼핑을 하다가 7시~8시 까지 이 도서관에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어른들 책만 있을 것 같다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 어린이 과학 만화 잡지 등 어린이를 위한 책들도 많이 있으니까요!



별마당 도서관에 가서 좋은 추억 남기시길 바랄게요.



저는 그럼 이상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7.03

요즘 핫한 곳으로 알려진 별다망 도서관에 다녀왔군요. 아직 가보지 못하고 사진으로 멋있는 대형 책꽂이를 본 적이 있는데, 민경 기자 덕분에 다시 별마당 도서관을 사진으로 잘 봤어요.

이번 민경 기자의 글은 마치 취재 기자가 현장에서 생생하게 소개하는 것처럼 직접 가 본 사람만이 쓸 수 있는 생생함이 느껴지는 글이었어요. 다만 내용면에서 별마당 도서관의 규모나, 별마당 도서관만의 특징 등을 조사해서 글에 썼더라면 더 좋은 기사가 됐을 것 같아요.

민경 기자의 글을 읽고 나서 아마도 어과동 친구들도 별마당 도서관에 많이 가게 될 것 같아요. 저도 조만간 책꽂이에 불빛이 켜지는 저녁 즈음에 별마당 도서관에 가서 책을 읽고 싶네요.

문법적으로는 맞춤법 실수가 몇 군데 있었어요. ‘책꽃이’를 ‘책꽂이로’, ‘아랫쪽, 위쪽’을 ‘아래쪽, 위쪽’으로 수정하고, ‘바랄께요’는 ‘바랄게요’로 수정하는 등의 맞춤법 수정이 있었고, 몇 군데 띄어쓰기도 수정을 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오탈자와 띄어쓰기와 같은 실수를 줄이면 더 완성도 있는 글이 된답니다. ^^ 다음 기사에서는 이런 실수를 더 줄여보도록 해요.

[책꽃이] → [책꽂이], [아랫쪽을] → [아래쪽을], [아랫층에도] → [아래층에도], [윗층은] → [위층은], [실톡] → [실록], [마련 되어] → [마련되어], [내려다 보면] → [내려다보면], [2분은] → [두 사람은], [6시 쯤에] → [6시 정도에], [추천 드립니다] → [추천합니다], [바랄께요.] → [바랄게요.]

목록보기

댓글 10
대박이네요.
근데 기자님 조선왕조실톡이란 책이 진짜 있어요.
글 수정하신 기자님
별마당 도서관 책은 빌려서 볼 수도 있는 건가요?? 위에 꽂혀 있는 책들은 어떻게 보는 것인지 궁금해지네요.ㅎㅎ
아쉽게도 대출은 되지 않아요 ㅠㅠ
하지만 자리에서 읽는 건 가능하답니다!
좋았겠어요!!
우왕 재밌겠다!!!
저도 가봤는데... 재미있었겠네요~!
가고싶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