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버그 만지작을 만들며...
황채원 기자
레벨 2
2017.08.02
오늘 제주도 컴퓨터 박물관에 다녀왔어요. 그곳에서 버그 만지작을 만들었어요. 완성품은 이런 모습이에요. 저는 거북 모양으로 만들었죠. 어때요? 닮았나요? 이 버그 만지작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종이컵 위에다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요.
2. 그 다음, 태양광 전지의 모터를 십자 모양에 집어 넣은 다음 전지와 모터를 붙여요. (이렇게) 이 정도만 되면 움직여요. 하지만 예쁘게 꾸며주면 더 좋겠죠?
완성된 작품은 햇볕에 놓으면 움직여요. 그럴 수 없는 경우엔 밝은 빛이어도 움직이죠.
버그 만지작, 꼭 한 번 만들어 보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7.08.02
제주도 컴퓨터 박물관에 다녀 왔군요. 그곳에서 버그 만지작을 만들었다고 했는데, 버그 만지작이 무엇인지 소개하지 않아서 모르는 친구들은 궁금할 것 같아요. 버그 만지작은 태양광으로 움직이는 장난감이라고 보면 된답니다.
만드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소개해 주었는데, 과정 사진과 함께 설명을 좀 더 자세하게 했더라면 좋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주도 컴퓨터 박물관에서 체험한 다른 내용도 글로 썼더라면 좋은 체험기사가 됐을 텐데, 지금의 글로는 분량이 적어서 기사로 보기에는 좀 어려워요.
곳곳에 맞춤법이 잘못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다음에 좋은 곳에서 체험을 하면 글의 내용을 좀 더 풍성하게 써 보세요. ^^
[모습이예요] → [모습이에요], [꼬부기] → [거북], [했빛에] → [햇볕에], [나두면] → [놓으면],
버그만지작이 뭔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