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넥소를 만나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여기는 두 번째 방문이다.
내가 워낙 자동차를 좋아해서 예전에 아빠랑 같이 갔었고, 다시 한번 가보고 싶어서 아빠를 조르고 있었는데 어과동 기자단 활동으로 가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매우 기뻤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는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다양한 자동차들을 볼 수 있었고 실제 운전석에도 앉아 평소에 아빠만이 조작하는 것을 나도 눌러보면서 체험할 수 있었다. 말로만 듣던 수소자동차 넥소를 실제로 보고 타보니까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자동차를 만드는 과정이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는데 실제 공장에서 자동차 만드는 로봇들이 작업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매우 재미있었다. 그 뿐만 아니라 자동차 에어백 체험, 충돌테스트, 자동차 모양에 따른 공기 흐름의 변화 등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원리들을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알 수 있었고, 마지막에는 4D 체험까지 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키즈워크샵이란 곳에서 직접 자동차 엔진 모형을 만들었다. 엔진의 모양과 구조, 그리고 엔진이 동작하는 원리 등을 자세하게 설명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자동차 엔진은 엔진에 공기가 들어오면서 밸브가 잠기고 피스톤이 압축하면서 폭발이 일어나게 되는데, 폭발 이후에는 연기 즉 배기가스가 차 밖으로 배출된다고 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최신 자동차를 직접 타보고 평소에는 절대 해볼 수 없는 운전석에 직접 앉아 여러 가지를 조작해볼 수 있어서 매우 신나는 곳이다. 그리고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 자동차에 대한 원리 등을 설명 듣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소이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06.10
도훈 기자, 반가워요. 평소 자동차를 좋아한다니 즐거운 체험을 했겠네요. 글에서도 도훈 기자가 정말 즐거운 체험을 했다는 게 잘 전달되었어요. ^^
긴 글은 아니었지만 전반적으로 어떤 체험을 했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 잘 정리한 글이었어요. 또 전체적으로 글의 기승전결을 그래도 잘 갖춘 글이었어요. 문법적인 실수도 별로 없었고, 사진도 올려줘서 생생한 체험 기사였네요.
여기서 좀 더 발전하는 글이 되려면 이버네는 체험한 내용을 전반적으로 간략하게만 소개했지만, 몇 가지 인상적인 체험을 좀 더 구체적으로 소개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지금은 각각의 내용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는 글을 보고 이해하기는 조금 어려움이 있어서 그 부부만 아쉬움이 있네요.
다음 기사도 기대할게요. ^^ 두 군데 띄어쓰기 실수는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두번째] → [두 번째], [여러가지] → [여러 가지]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