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킨택스 에서 모형이 아닌 진짜 로봇을 보다

2018.10.14

안녕하세요?c박지훈 기자 입니다. 저는 오늘(10.13)에 일산 킨택스에 2018 로보월드를 보고 왔는 데요. 여러 가지 로봇이 많았습니다. 두산, 로보티즈 등의 회사들이 참여했습니다. 먼저 전 로보티즈를 보러 갔습니다.  (로봇 교구로 만든 로봇) 



이런 로봇들이 있는데요.이게다 교구라고 합니다. 다 감속모터,서보모터,적외선 센서로 만든 것입니다. 이게다 초등학교 저학년 교구입니다. 또 단계들이 있는데요. 제가 알려 드리겠습니다. 드림 단계론 5단계 까지있고요. iot는 2단계까지 있습니다. 스마트 단계는 4단계 까지 있습니다. 이 교구는 구멍이 뚤린 판이 있는데요. 이런 작품을 만드는 거라고 합니다.

또 이런 판들을 이어주는 못 같은 것도 있습니다. 원리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에 선을 따라 움직이는 트럭이 있는데요. 그 로봇의 원리는 검은 선을 감지해서 모터가 움직여서 가는 것입니다. 또 문도 있을 탠데요. 그 문의 원리는 먼저 차를 감지합니다. 그 다음 감지해서 문이 열립니다. 프로그램들이 엄청 쉽죠? (휴머노이드)



이런 로봇들도 있는 데요. 이런 로봇들은 중,고등학교나 고등학교 이상 이 만듭니다.이단계는 MlNl입니다.

MlNl은 초등학교 고학년이 만듭니다.또 STEM,PREMlUM,GP등의 단계는 중,고등학교 고등학교 이상이 만드는 로봇 교구입니다. 거의 대학생이 만드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로보티즈 미니는 휴머노이드 로봇입니다.

그리고 로보티즈 프리미엄은 거미, 전갈 같은 것들로 변신 할 수 있는 휴머노이드입니다. 여러분은 휴머노이드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제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휴머노이드는 인간과 같은 로봇입니다. 이런 휴머노이드가 인간을 지배 할거라는 공포감에 떠는 분들도 계실 탠데요. 로봇은 사람을 공격 못하기 때문에 무서워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고요? 바로 로봇3원칙 때문입니다.





첫째. 로봇은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

둘째. 첫 번째 규칙에 위배 되지 않는 한 사람의 명령에 복종한다.

셋째. 두 번째 규칙에 위배 되지 않는 한 로봇 자신을 보호한다.

이게 바로 로봇3 원칙입니다.

이런 로봇들은 많은 기기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런 어려운 작품들과 교구를 만드는 회사가 대단하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하고 싶으시면 1644-0110 상담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간 곳은 현대 로보틱스입니다.

(로봇들)



현대 로보틱스는 로보티즈와 달리 전문적인 로봇을 만듭니다. 위 사진처럼요. 이런 로봇들은 제작비가 많이 듭니다.

대신 가격이 비싸죠. 대신 더 섬세하고 정확합니다. 현대 로보틱스는 또 다른 로봇 개발이 기대될 것 같네요.



또 다른것도 보았는 데요.사진이 없어서 글로 설명해 드립니다. 3D프린트를 보았는데요. 진짜 신기했습니다. 3D프린터는 플라스틱을 녹여서 만듭니다. 그 녹인 플라스틱을 2D프린터처럼 프린터하듯이 모형을 만듭니다. 3D프린터는 미국에서 처음 발명되었습니다. 3D프린터는 유용 합니다. 왜냐하면 가지고 싶은 조형물들을 더 빨리 살 수 있습니다.어떻게 하는지 궁금 하시다고요? 3D프린터는 입체모형을 프린터합니다.





프린터에다 자신이 원하는 조형물을 등록합니다. 그럼 3D프린터가 프린터합니다. 그러고 많이(?) 기다리면 됩니다.

이런 3D프린터 유용하겠죠? 사고 싶은 분들은 사 보세요. 그런데 가격이 많이 나가겠죠? 저는 이런 전시가 또 있으면 가보고 싶네요.

그런데 오늘 까지 마감이어서 갈 수 없습니다. 2018 로보월드가 궁금한 분들은 학교에 방과후로 하고 있기 때문에 방과후를 다녀보세요. 없는 학교들도 있습니다. 또 만드는 방법은 교구 설명서에 나와 있습니다.

이상 박지훈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10.14

지훈 기자, 여러 가지 로봇을 볼 수 있는 체험 장소에 다녀왔네요. ^^ 현장에서 직접 본 로봇을 사진으로 찍고, 문장으로 설명한 점이 좋았어요. 생생한 느낌을 잘 전달해 주네요. 다만 아직은 글의 내용 구성을 좀 더 계획해서 짜임새 있게 글을 정리하면 더 좋을 것 같고, 문장 중간 중간에 맞춤법 실수가 있었어요. 이 점을 잘 주의해서 글 연습을 하면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드리겟습니다] → [드리겠습니다], [알려 드리 겟습니다.] → [알려드리겠습니다.], [있을 텐대요] → [있을 텐데요], [볼수] → [볼 수], [유용하겟죠?] → [유용하겠죠?]

목록보기

댓글 5
저도 가보고싶어지네요.
저도 가고 싶어요!!!
로봇이 멋있어요.
와우~, 사진도 기사도 멋지네요. 현장에 다녀온 것처럼 생생하 기사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