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액체괴물,인기는 좋지만 몸에는?
안녕하세요? 신주원 기자입니다.
요즘 어린이(초등생)들이 가지고 노는 액체괴물에 대한 기사입니다.
저도 예전 에는 액체괴물을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CMIT, MIT가 기준치 보다 2.8배 초과 되었으며, 리콜 명령이 내려졌음에도 여전히 시중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CMIT, MIT는 피부발진이나 안구 손상을 일으킬 수 있고, 또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검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간이나 신장 등 장기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해물질이 있으므로 "제 2의 가습기 살균제"라고도 불립니다.
그만큼 안 좋은 것이겠죠. 더 나아가 말하면 액체괴물은 유해물질 투성이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액체괴물을 만지고 1년 뒤,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면 액체괴물이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붕사라는 물질도 안좋은 것인데요. 액체괴물에 들어가는 것은 '붕소'라고도 불립니다. 붕소는 액체괴물의 점착성을 만들기 위해 포함된 붕사에서 발견했다고 합니다. 붕소에 과다하게 노출될 경우,설사,우토,경련 등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액체괴물을 만들 때 넣는 물풀은 내분비계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김성환 더불어 민주당 의원은 어린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이른바 '액체괴물'이 리콜 명령이 내려졌음에도 온라인 등을 통해 여전히 판매되고 있다면서 지적하셨습니다. 저는 어린이 들이 액체괴물을 가지고 놀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상, 신주원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8.10.21
주원 기자, 액체괴물의 부정적인 측면을 지적하는 글이네요. 여러 측면에서 우려점들이 있다는 것을 잘 정리해주었어요. 글 중간에 좀 어려운 용어들을 좀 더 쉽게 설명해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가 있었는데,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한 부분은 잘 확인하길 바랄게요.
[볼수] → [볼 수], [유발될수] → [유발될 수]
제2의 가습기 살균제라니..
슬라임은 만지면 좀 이끌리듯 계속 만지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ㅎㅎ
저만 그런 거 맞죠?
아 제가 매일 가지고 놀던 액체괴물이 이런 나쁜 점이 있는지는 몰랐네요!
이제부터 더욱 조심하고 많이 갖고 놀지는 말아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