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를 뚫고 나서 주의해야 할 점

2019.01.02

안녕하세요. 박정아 기자입니다. 요즘은 거리에 나가면 귀걸이를 한 사람이 참 많죠? 그 모습을 보면 나도 모르게 귀를 뚫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을 거에요. 하지만 귀를 뚫고 귀걸이를 하게 되면 주의 해야 할 점이 많아져요. 그럼 주의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아요.



 



사진 출처 : 픽사베이



 



귀는 아주 예민하기 때문에 귀를 뚫고 나서 2주 정도, 하루에 3번 귓볼에 소독을 해주어야 해요. 대신 소독을 할 때 절대로 귀걸이를 빼면 안되요. 귀를 뚫은지 2~3주가 지나야 귀걸이를 뺄 수 있어요. 이유는 귀가 막힐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또 소독은 소독약으로 해야지, 후시딘 등 연고로 하는 건 좋지 않아요. 소독약은 솔트액이 좋답니다. 아니면 귀를 뚫은 곳에서 소독약을 주실 거에요.



【소독 하는 법 : 소독약을 면봉 아니면 탈지면에 묻혀서 귓볼을 닦아줘요. 이때 너무 세게 닦으면 안되요. 스프레이 처럼 뿌리는 소독약도 있어요. 스프레이 처럼 뿌리는 소독약은 귀 뚫은 부위에 잘 스며들을 수 있도록 귀걸이를 조금 돌려주시는 것이 좋아요.】



 



또 샤워를 할 때 조심해야 해요. 귀 뚫은 곳에 물이 들어가게 되면 염증이 생겨서 고름이 나올 수도 있어요. 4주 동안은 조심 하는 것이 좋지요. 그래도 4주 동안 샤워를 안할 수 없잖아요? 그래서 샤워를 한 다음에 드라이기 아니면 선풍기로 귀에 물기를 완전히 없애 주시는 것이 좋아요.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머리를 감겨 달라고하는 방법도 나름 괜찮아요.



 



잠잘 때는 정자세로 자야 해요. 옆으로 자다가는 귀에 자극이 되서 염증 및 진물이 날 수도 있어요. 또 귀를 만지지 않는 것이 좋아요. 손에 있는 세균 때문에 염증이 생길 수도 있어요.



 



이상이에요. 짧은 글이지만 유용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1.03

귀걸이를 하는 친구들이 요즘에 많이 있나요? ^^ 관심이 있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될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11
앗~~ 조만간 귀 뚫고 싶다고 부모님께 말씀드리려고 하려했는데 안되겠네용..!
엇?! 저도 귀걸이 해보고 싶었는데, 조심해야할 부분이 많네요....;;
제 친구들중에도 귀걸이를 하고 다니는 친구가 많은데, 귀를 뚫고 제대로 관리를 안해서 염증이 생긴 친구도 있어요~전 귀뚫을 생각이 없지만 귀를 뚫으려는 친구한테 꼭 얘기해줘야 겠네요^^유익한 기사입니다!!
오오
방학때 꼭 귀 뚫을거야!!
좋은 정보 고마워요
무섭네요ㅠㅠ 잠도 편하게 못 자다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정아야,안뇽!기사 잘 읽어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