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호랑이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유세온 기자입니다. 제
가 오늘 첫 번째 기사를 쓰는데요, 오늘 제가 호랑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호랑이는 자기 짝을 찾을때나,다른 동물을 위협해서 겁을 주려고 할 때도 큰 소리를 냅니다. 하지만 반면 먹잇감을 사냥할 때에는 좀처럼 소리를 내지 않고 조용히 다가갑니다. 호랑이는 오줌을 누거나 나무껍질을 긁어서 벗겨 내지요. 그리고 나무를 긁으면 발톱과 이빨이 더 튼튼해지기 때문에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지요.
호랑이가 줄무늬가 있어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호랑이는 먹이를 잡기 위해 몸을 낮게 낮추고 풀밭 사이를 살금살금 조심히 걸어갑니다. 그때 줄무늬 덕분에 들키지 않고 먹이가 도망치기 전에 들키지 않고 쉽게 잡을 수 있지요. 그럼 호랑이의 생김새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귀: 목이 좁고, 뒤쪽은 검은색이에요.또 뒤족 가운데에 흰 점이 있어요.
눈: 낮에는 가운데 눈동자가 작아져요. 반대로 어두운 밤에는 눈동자가 커져서 밤에도 잘 볼 수 있지요.(신기하지 않나요??)
다리: 몸에 비해 약간 짧은 편이에요. 하지만 힘이 아주 강해서 빨리 달릴 수 있고, 날쎄게 뛰어오를 수 있습니다.
몸: 옆으로 길게 쭉 뻗어 있어요. 황색 바탕에 검은 줄무늬가 있지요.
꼬리: 길이가 길고 끝 부분에 검은색 털이 나 있어요.
저는 호랑이가 좋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호랑이띠여서요. ㅎㅎ
이상 기자를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유세온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1.29
세온 기자, 반가워요. 첫 기사를 <호랑이>를 주제로 한 글을 써 주었네요. 호랑이는 잘 알려진 동물이지만, 쉽게 보기는 힘들지요. 동물원에 가야지만 볼 수 있으니까요. 호랑이에 대해 소개하는 주제는 다소 다른 동물보다는 신비로움은 덜 하기 때문에 호랑이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점을 조사해서 글을 쓰면 흥미로운 글이 될 것 같아요. 이번 기사에서는 호랑이의 줄무늬에 대한 설명은 괜찮았지만, 생김새에 대한 부분은 이미 다른 친구들도 잘 알기 때문에 굳이 쓰지 않아도 됐을 것 같아요. 앞으로도 활발한 기자 활동 기대할게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