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BMW 코리아 미래재단 JUNIOR CAMPUS를 다녀와서!
안녕하세요? 저는 이민재 기자라고 합니다. 이번에 어린이과학동아 이벤트에 당첨되어 가게되었습니다. 도착을 하니까 멋진 차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많은 차들을 타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입장할 시간! 아! 이 카드가 없으면 입장을 할 수 없으니 주의 사항입니다.
안에서는 먼저 애니매이션을 봅니다. 사람과 차의 공통점과 차의 기능 등을 잘 알아볼 수 있습니다. 총 10가지인데, 애니매이션에 나왔던 것을 다시 한번 자세하게 알 수 있고,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연료를 통해 에너지를 얻을 수 있고, 우리는 음식이나 물을 먹으며 에너지를 얻습니다. 차는 브레이크와 제동장치등 여러 창치가 있었습니다. 이것들로 차로 멈출 수 있고, 우리는 신발 밑창으로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차 핸들로 자동차를 운전하거나 커브를 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를 탈 때는 용수철이 있는데, 용수철이 있을 때와 없을 때를 비교하니까 용수철이 없을 때는 엉덩이가 너무 아팠습니다. 그래서 차의 소중함을 정말 잘 느꼈습니다. 차의 수평이 아래쪽으로 갈수록 점점 넘어지지 않고 잘 버틸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기대했었던 만들기 시간이 됐습니다. 다른사람들이 만든 자동차들도 정말 멋졌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다른 기자분들도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4.12
민재 기자, BMW 코리아 미래재단 캠퍼스 취재 글 잘 봤어요. 긴 글은 아니지만 자신이 체험한 것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잘 표현해 준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다만 전체적으로 BMW 코리아 미래재단 주니어 캠퍼스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전체적인 체험, 또 현장에 대한 소개 등을 좀 더 보완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기사를 쓸 때에는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이 글만 읽고서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쓰는 게 좋답니다. 직접 만든 자동차 사진도 잘 봤어요. ^^
[좋을것] → [좋을 것]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