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햄버거, 백악관 요리보다 좋아" 도널드 트럼프
안녕하세요, 곽시원 기자입니다. 모두 미국의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를 아시나요? 그는 미국의 45대 대통령으로, 2016년 7월 공화당 전당대회에서 역대 가장 많은 득표로 공화당 대선 주자가 되었습니다. 이후 2016년 11월 8일에 실시된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 후보를 꺾고 대통령에 당선되었습니다. 그는 선거에서 62,979,879표를 얻었는데, 이는 공화당 대통령 후보 역사상 가장 많은 득표로 당선된 것이었죠. 또 트럼프 대통령은 마가(MAGA)운동으로도 유명한데, make america great again(미국을 다시 강하게 만들자)의 약자입니다.그는 트럼프 기업의 대표이자 회장을 맡았으며 트럼프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를 설립해 전 세계에 호텔과 고급 콘도미니엄 사업을 진행했죠.
그는 1946년 6월 14일 뉴욕주 뉴욕시 퀸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가 13살 때 선생님을 때린 적이 있어 그의 부모님은 그를 엄격한 뉴욕 군사 학교에 보냈죠. 그재서야 그는 용서를 구했지만, 후에는 잘 적응해서 수석으로 졸업까지 했죠. 그는 아버지 프레드 트럼프를 따라 부동산 산업을 시작했고, 자신의 이름을 딴 골프장과 호텔을 인수하였습니다.
또 그는 엄청난 햄버거 애호가 인데요, 그는 '어린이 입맛'을 갖고 있으며 하루에 햄버거 4개를 먹어치울 수 있을 정도로(실제로 하루에 4개를 먹었음) 햄버거를 좋아합니다.가장 좋아하는 건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버거라고 하네요. 그리고 그는 그가 타고 다니는 전용기인 '에어포스 1'(air force one)에서도 햄버거와 오레오, kfc, 감자칩, 프레첼 등 각종 과자와 패스트푸드를 좋아하는데, 그는 멕도날드 버거를 버거 중에서도 좋아한다고 합니다. 또 그는 미식축구 선수들을 백악관으로 초청하고 그들 앞에 왠디스 햄버거와 버거킹 햄버거, 맥도날드 햄버거와 감자튀김, 피자를 쌓아놓고 '패스트푸드 파티'를 벌였습니다. 적어도 풀 코스 요리를 예상하고 있는 선수들이었을 텐데... 그는 아베 총리와 만나면서도 햄버거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신체검사를 받아보니 그의 건강 상태는 양호하였습니다. 그는 2018년에 다이어트까지 시작했습니다.
과연 트럼프는 2020년에 재선할 수 있을까요?
이상, 곽시원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9.09.01
시원 기자, 이번 글에서도 이 글의 의도가 뭔지 궁금하네요. 트럼프 대통령이 햄버거를 좋아한다는 내용을 쓰고 싶었던 건가요?
글을 쓰기 위해서는 글의 주제를 정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할 점인데, 글의 주제를 정할 때에는 자신이 글을 통해 전달하고 싶은 바가 분명하게 있는지, 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관심을 가질만 한 주제인지 등을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답니다. 이번 글은 글의 주제 선택이 조금 아쉬웠어요. 글을 통해 시원 기자가 무엇을 전달하고 싶은지 글에서 잘 나타나지 않은 점도요. 글의 주제 선택을 위해 좀 더 고민해 보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