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옛날, 지금에 무조건 해봤을 행동 모음!
안녕하세요. 이가윤 기자입니다. 오늘은 '옛날, 지금에 무조건 해봤을 행동 모음' 이란 제목으로 찾아왔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파헤처 보겠습니다. (내가 해본 행동 반영) 여러분은 혹시 어릴 때 길을 걸으면서 가장 많이 해본 행동이 무엇인가요?
1. 한 색깔만 밟기 게임
출처 : https://blog.daum.net/yhm100/61
저는 어릴 때 색깔 있는 보도블럭을 동생이랑 같이 한 색깔만 밟기 게임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첫 번재로는 한 색깔만 밟기 입니다! 한 색깔만 밟기는 제 주변에도 많이 하는 게임인데요. 이 게임은 출발선에서 목적지까지 정해진 색깔만 밟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이기면 소원 3개 들어주기였죠. 이 게임은 달리기가 빨라야 되는 게임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2. 터널이 나오면 자고 터널이 끝나면 일어나기
출처 : https://blog.daum.net/yslee4740/5532360
그 다음에는 터널이 나오면 자고 터널이 끝나면 일어나기 입니다! 이 행동도 여러분이 많이 해본 행동일 수 있는데요, 이 행동은 터널이 어둡기 때문에 자고, 터널을 나오면 밝기 때문에 일어나는 시늉을 하는 행동입니다. 여기에 소리를 더하자면 터널을 나오고나서 '하~암 잘잤다' 하는게 포인트!!
3. 떨어진 음식 3초안에 주워먹기
출처 : https://www.dispatch.co.kr/971026
이 행동은 음식이 떨어졌을 때 우리는 떨어져서 먹긴 싫지만 부모님들이나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특히 많이 해주시는 말 중 하나입니다.
"떨어져도 3초안에 먹으면 괜찮아."라는 말이죠. 그때 우리는 떨어져서 먹기 싫으니까 이렇게 말합니다. "이거 3초 지났는데요," 그러자 "괜찮아, 입에 들어가면 다 똑같아. 그냥 먹어!" 라고 말씀해주신 적이 있죠. 그러면 우리는 쫄아서 떨어진 음식을 먹기 마련입니다. (뭐, 떨어진 음식이라고 해서 다 나쁜건 아니죠.) 그래도 떨어진 음식은 왠만하면 먹지 말기!!
4. 엘리베이터 타자마자 '닫힘' 버튼 계속 누르기
출처 : https://blog.naver.com/sbbattery/220367035371
이 행동은 집에 빨리 가고 싶을 때 많이 하는 행동입니다. 아님... 화장실이 가고 싶어서 하는 행동일 수도 있겠네요. 막상 엘리베이터를 타고 문등 닫는 순간 다시 문이 열리면 짜증나시죠? 그 때부터가 시작입니다. 문이 열리고 나서 운이 좋으면 한번에 올라갈 수 있지만 운이 나쁘면... 네 (할말잃음...) 중간중간 2층에서도 멈추고 (주범... 나임) 7층에서도 멈추고 15층에서 멈추고... 특히 층층마다 멈추는게 제일 싫어!! 여러분들도 이런 경험 있으시죠? 이때 우리는 문 빨리 닫기 수법을 사용해 문을 닫습니다. 닫혀라 얍! 근데... 만약에 나는 45층이다. 근데 집에 갈려고 사람이 많은 엘리베이터에탔다... 사람이 줄줄이 내린다. 층층마다 멈춘다... 요럴때 문 빨리 닫기 수법을 사용해서 닫아주는데 옆에 어른이 나를 쳐다본다! 으익! 망신ㅜㅜ 또, 문 빨리 닫기 수법을 사용해서 문을 빨리 닫았는데 내리던 사람이 낑겼다...? 망함....ㅜㅜ
여러분 혹시 여기에 나온 행동들이 살면서 많이 해본 행동들이 맞나요? (맞으면 좋겠네요...) 네! 지금까지 이가윤 기자였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7.21
엉뚱한 행동들이지만, 한 번쯤은 해 본 행동이라 공감도 되네요. ^^ 그런데 떨어진 음식 주어먹기나 엘리베이터에서 버튼을 마구 누르기는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엉둥한 행동이지만 한 번쯤은 해 본 행동을 댓글로 공유해봐도 재밌을 것 같아요.
'참 재미있었다'
'다음에 또 하고 싶다'
국룰입니다